첫페지로
날자별열람

동부지역

동부지구

 

원산지구

원산지구

조선동해안에 있는 관광도시 원산의 명승들과 호수의 명승 시중호를 포괄하는 관광지구이다.

평양에서 원산까지 거리는 147㎞인데 기차로 갈수도 있고 평양-원산도로를 따라 뻐스로 갈수도 있다.

도로를 따라 가느라면 신평휴계소에 들려 잠간 쉬였다 갈수 있다.

신평휴계소는 도로옆에 위치하고있는데 신평갑문으로 형성된 아름다운 호수가에 있는 봉사시설로서 여름철에는 배놀이도 할수 있는 곳이다.

주변경치가 아름답고 휴계소의 봉사성 또한 좋다.

특히 이곳에서 파는 황구렝이술이 유명하다.

한잔만 마셔도 온몸에 혈기가 왕성해지고 피로를 말끔히 가실수 있다.


원산시

원산시

강원도의 소재지로서 동조선만에 자리잡고있는 공업도시, 항구도시이며 오랜 력사를 가진 이름난 관광휴양도시이다.

원산이란 으뜸가는 산들이 병풍처럼 들러서있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우리 당의 혁명령도사와 더불어 길이 빛날 뜻깊은 12월 24일에 즈음하여 주체103(2014)년 12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동상을 높이 모시였다.

원산시

세계적인 명승 금강산으로 가는 길에 꼭 들리게 되는 관문도시이다.

시에는 10여개의 대학과 문화예술기관들이 있으며 신라시기유적인 명적사와 천연기념물들, 공원과 유원지들이 있다.

원산항은 국내화물뿐아니라 대외무역과 대내외려객수송도 담당하고있는 국제적인 항이다.

원산시는 기계, 선박, 화학, 방직, 피복, 식료, 일용품 등 공업과 수산업이 발전하였다.

시에는 송도원, 명사십리 등 명승들이 많으며 봉사시설들도 훌륭히 꾸려져있다.

심한 추위와 더위현상이 적고 따뜻하다.

년평균기온은 10. 4℃, 년평균강수량은 1 406. 3㎜이다.


송도원

원산시내에서 북서방향으로 3㎞ 떨어진 바다가에 있는 명승이다.

송도원이란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면 소나무으듬지들이 마치 파도치는것처럼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송도원은 맑고 푸른 동해의 물결과 바다가기슭에 아득히 펼쳐진 흰모래밭, 모래밭을 따라 우거진 소나무숲과 떨기떨기 피여난 해당화꽃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어 한폭의 그림을 련상시키는 예로부터 널리 알려진 동해의 명승이다.

송도원(면적 500여정보)은 하나의 큰 유원지로 꾸려졌는데 해수욕장구역, 장덕산유람구역, 솔밭구역 등 10여개의 명승구역으로 나뉘여져있다.


명사십리

명사십리

강원도 원산시 갈마반도의 남동쪽 바다기슭에 있는 명승지이다.

원산만으로 뻗어나간 갈마반도의 모래뚝이 명사십리이다. 길이가 십리(4㎞)나 되는 이름난 모래밭이라 하여 명사십리로 부른다. 남대천(안변)어구에서부터는 7㎞정도 된다. 모래밭의 너비는 좁은 곳이 0. 7㎞, 넓은 곳이 1. 3㎞정도이다. 이 모래밭은 매우 훌륭한 해수욕장으로 되고있다.


석왕사

석왕사

석왕사는 고려말-조선봉건왕조시기의 절이다.

고려말인 1386년에 처음으로 웅진전이 세워지고 그후 조선봉건왕조시기에 이르러 50여채가 넘는 크고작은 건물들이 건설되였다.

석왕사는 고려말기부터 조선봉건왕조시기에 이르기까지의 우리 선조들의 우수한 건축술을 보여주는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

조선과 세계 여러 나라 어린이들이 한데 어울려 보람찬 야영생활을 할수 있는 조선에서 규모가 제일 크고 현대적으로 꾸려진 국제야영소이다.

야영소는 동해명승 송도원에 자리잡고있으며 특색있는 야영소건물들이 바다가풍치와 조화되여 한폭의 아름다운 그림을 방불케 한다.

야영소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직접적인 발기와 세심한 지도속에 최상의 수준에서 개건되여 주체103(2014)년 5월에 준공되였다.

야영소에는 우리 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 학생소년들속에 계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동상이 정중히 모셔져있다. 야영소에는 김정일애국주의교양실이 있으며 아이들의 동심에 맞게 훌륭히 꾸려진 침실들과 식당, 편의시설들이 있는 야영각들이 있고 극장과 등산지식보급실, 전자오락실, 도서실, 국제친선실, 소년단실, 미술실, 솜씨전람실, 립체률동영화관 등이 있는 훌륭한 국제친선소년회관이 있다. 또한 야외운동장과 실내체육관, 실내수영관, 야외물놀이장, 야외활쏘기장이 현대적으로 꾸려져 있어 야영생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겁게 할수 있다.

야영생들이 동식물지식을 습득할수 있는 수족관과 조류사, 동물박제품진렬실이 특색있게 꾸려져있다. 야영소에는 야영생들이 제손으로 밥도 짓고 여러가지 음식도 만들어 먹을수 있게 료리실습실도 훌륭히 꾸려져있다. 언제나 야영계절이 되면 야영소에는 세계 여러 나라 어린이들의 기쁨과 랑만의 웃음소리가 차고넘친다.


시중호

시중호

원산-금강산로상의 바다가에 있는 호수로서 바다관광, 호수관광, 치료관광을 동시에 할수 있는 리상적인 곳이다.

시중호는 원래 조선동해기슭의 작은 만이던것이 모래로 막혀 이루어진 면적이 2. 94㎢, 둘레가 11. 8㎞인 아름다운 바다자리호수로서 천연기념물로 등록되여있다.

호수에는 7개의 섬이 있고 특히 바닥에는 4~5m 두께의 질좋은 치료용감탕이 깔려있다. 감탕에는 류화철, 칼시움염, 마그네시움, 결정수화물 등이 섞여있어 신경계통과 소화기질병, 부인병, 기관지염, 피부성염 등을 치료하는데 특효가 있다. 그러므로 이곳에는 감탕치료 료양소들과 휴양소들이 자리잡고있다.

시중호는 한쪽에 아름다운 조선동해의 훌륭한 백사장이 펼쳐져있어 해수욕을 하기에도 아주 리상적인 곳이다.


신평금강명승지

신평금강명승지

신평금강명승지는 조선의 중부지대에 뻗어 내린 아호비령산줄기에 자리잡고있다.

평양에서 신평금강명승지까지의 거리는 124km이며 총부지면적은 1 820 정보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직접적인 발기에 의하여 개발된 명승지이다. 주체98(2009)년 12월에 개발이 시작되여 4년간 개발되였다.

신평금강명승지에는 옥류대골, 남강총석정, 단풍골, 금강폭포골, 도화동굴, 노은포골을 비롯하여 70여개의 명소들이 있다. 이곳을 찾는 손님들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서로 다른 독특한 자연경관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천삼협동농장

천삼협동농장

강원도 안변군 북부에 있다.

천삼리는 이 고장을 살기좋은 사회주의문화농촌으로 전변시키기 위하여 기울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혁명사적이 깃들어있는 력사의 고장이다.

농장에서 재배하는 주요농작물은 벼, 강냉이, 남새이다. 이 농장은 감산지로 유명하다. 농장의 모든 산과 언덕, 도로주변, 살림집마다에는 감나무가 설레이고있다. 해마다 10월이면 농장의 모든 마을들이 아름다운 감빛으로 물드는데 그 풍치는 매우 볼만하다.

이 농장과 안변군에서 나는 감은 그 맛이 하도 좋고 특이하여 조선의 특산으로 알려져있다.


울림폭포

울림폭포

원산시에서 서쪽으로 약 30㎞ 떨어진 법동군과 천내군의 경계에 위치하고있다.

새로 발굴된 유명한 폭포로서 선군8경의 하나로 꼽히고있다.

벼랑에서 떨어지는 폭포소리가 수십리밖에까지 울린다고 하여 울림폭포라고 한다.

억만구슬을 날리며 흘러내리는 폭포의 장쾌한 모습과 병풍처럼 둘러선 기묘한 칼벼랑들, 천연수림이 한데 어울려 조화를 이룬 이 일대의 풍치는 참으로 아름답다.

높이 75m로서 초당 20~25㎥의 물이 쏟아져 내린다.

폭포아래에 깊이 1. 5m, 반경 30m 되는 소가 있다.

울림폭포를 중심으로 새로운 관광지가 꾸려졌다.

울림폭포 맞은편 깊은 골짜기에 산하나를 사이에 두고 구슬폭포와 비단폭포가 있는데 두 폭포가 합쳐져 6단폭포와 6개의 담소를 이룬 6담은 이 일대의 경치를 돋구어주는 이채로운 명소이다.

이 지구에는 차집, 전망대, 정각들이 현대적으로 꾸려져있다.


송도원려관(1급)

송도원려관(1급)

원산 해안광장앞 바다기슭에 자리잡고있다.

11층으로 되여있는 건물로서 수용능력은 400명이다.

려관에는 7개의 연회장과 면담실, 영화관, 탁구장 등이 있다.

각종 국수를 내는데 그중에서도 메밀국수가 기본이며 돌불고기가 유명하다.

방수:194개(1등실 5개, 2등실 35개, 3등실 131개, 4등실 18개, 5등실 5개)



원산농업종합대학

원산농업종합대학

원산시에 자리잡고있다.

대학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불멸의 혁명사적이 깃들어있다.

대학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직접적인 발기와 크나큰 사랑속에 주체37(1948)년 9월 1일에 우리 나라의 첫 농업대학으로 창립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