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혁명사적지

만경대고향집

만경대고향집

조선인민의 위대한 수령이신 김일성동지께서 탄생하신 유서깊은 곳이다.

평양시 중심부에서 서남쪽으로 12km정도 떨어진 곳에 자리잡고있다.

만경대는 만가지 경치를 다 안고있는 명승이라는데로부터 만경대라고 이름지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1(1912)년 4월 15일 당시 조선의 농촌 그 어디에서나 흔히 볼수 있었던 수수한 초가집에서 탄생하시여 어린시절을 보내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증조할아버님이신 김응우선생님으로부터 4대가 살아온 이 력사의 집에는 만경대일가분들이 쓰시던 유물들이 원상그대로 소중히 보존되여있다.

고향집주변에는 아름다운 만경봉이 솟아있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일가분들의 혁명력사를 보여주는 만경대혁명사적관과 일가분들의 묘소가 있다.


봉화혁명사적지

봉화혁명사적지

강동군 봉화리에 자리잡고있다.

이 사적지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아버님이신 김형직선생님께서 주체5(1916)년 봄부터 그 다음해 가을까지 혁명활동을 벌리신 곳이다.

사적지에는 김형직선생님의 동상과 명신학교, 기타 사적들이 있다.

김형직선생님께서는 명신학교에서 교편을 잡으시고 낮과 밤을 이어가며 수많은 아이들과 마을사람들을 애국적이며 혁명적인 사상으로 교양하시였다.

사적지에는 또한 봉화리혁명박물관이 있다.

그로부터 약 2㎞ 떨어진 곳에 선생님께서 리용하시던 맥전나루터가 있다.


쑥섬혁명사적지

쑥섬혁명사적지

사적지는 대동강의 쑥섬에 있다.

사적지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37(1948)년 5월 북과 남 주요 정당, 단체 지도급대표들과의 협의회를 마련하시고 민족단합과 조국통일을 위한 력사적인 4월 남북련석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과 방도를 제시하여주신 사적이 깃들어있다.


전승혁명사적지

모란봉구역 전승 1동에 자리잡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40(1951)년초부터 주체42(1953)년 12월까지 계시면서 전쟁을 승리에로 령도하신 뜻깊은 곳이다.

12만㎡의 부지를 가진 사적지는 외부와 지하부분으로 되여있다. 이곳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사업을 보시던 집무실과 정전협정조인문건을 비준하신 건물, 군사위원회사업을 지도하시던 집과 갱도식당을 비롯하여 여러 사적건물들이 원상그대로 보존되여있다.

주체59(1970)년 4월에 개관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