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8(2019)년 11월 20일
 

우리의것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더해주는 전시회(2)​

 

원료의 국산화에로 나아가는 《룡악산》물비누


이번 전시회에서 특별히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것은 《룡악산》물비누였다.

룡악산비누공장에서는 수유기름에 의한 물비누를 생산함으로써 원료의 국산화비중을 70% 가까이에로 끌어올렸다.

이렇게 만든 물비누는 거품도 잘 일고 사람들의 건강에 유익할뿐아니라 기름제거률도 대단히 높다.

이러한 성과에 토대하여 공장의 생산자들은 손바닥에 몇방울만 떨구어도 거품이 잘 이는 세수물비누, 샴푸와 린스기능이 결합된 머리물비누, 탈모방지, 손상회복샴푸와 린스, 타일세척제, 유리세척제와 같은 새 제품들을 련이어 개발하여 이번 전시회에 출품하였다.


전시회장에 넘치는 우리의 향기


사람들은 그윽한 향기를 풍기고있는 평양향료공장전시대앞을 쉬이 떠나지 못하였다.

지난 시기 세계적수준의 천연향료인 청송향을 개발하여 자기들의 실력을 뚜렷이 보여준 공장의 천연향료연구집단은 우리 나라의 산과 들에서 자라는 누운잣나무, 분비나무, 생당쑥, 쑥, 창포, 백산차, 향꿀풀, 층층이꽃, 박하 등에서 질좋은 천연향료물질들을 추출하고 그것을 제품화하여 이번 전시회에 출품하였다.



이제는 이 천연향료를 가지고 음료도 만들고 비누, 향수, 세척제도 만들게 되였으니 이 얼마나 기쁜 일인가.

경공업부문의 공장, 기업소들에서 인민소비품생산에 필요되는 향료에 대한 수요는 높고 그 비용은 막대하다.

우리 공화국을 천연향료개발에서 가장 앞선 나라들의 수준에 올려세울데 대한 조선로동당의 구상을 받들고 불과 1년 남짓한 기간에 10여종의 천연향료제품들을 훌륭히 개발한 이곳 연구집단의 성과는 참으로 자랑할만 한것이다.


녀성들이 애용하는 밤크림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녀성들에게 있어서 밤크림의 사용은 매우 중요하다.

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녀성들의 얼굴피부영양관리에서 밤시간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항련기술교류소에서는 감초추출물, 포도씨추출물, 비타민C에스테르, 비타민E, 스쿠알렌, 아마씨기름과 같은 효능높은 영양제들을 첨단기술로 배합한 밤크림을 개발하여 이번 전시회에 출품하였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며칠후에 얼굴이 매끈해지고 촉촉한 감을 느끼게 된다고 한다. 제품개발자들의 말에 의하면 이 제품을 일정한 기간 사용하게 되면 미백, 주름제거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난다고 한다.


치료용화장품들의 인기


이번 전시회에는 인체의 질병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화장품들도 출품되였다.

평양의학대학에서 출품한 살로크림은 류마치스성관절염과 신경통의 치료, 외상후유증치료에 쓰이는 진통 및 항염증크림이다.

원래 체육인들을 위하여 개발된 이 크림은 그 효능과 사용의 편리성으로 하여 일반사람들까지 사용하는 체육 및 대중의료품으로 인정되고있다.

채취공업성에서 출품한 발냄새제거제도 참관자들의 인기를 모으는 제품의 하나이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체육인들과 같이 운동량이 많은 사람들속에서 흔히 날수 있는 발냄새가 없어진다고 한다.



이번에 진행된 화장품전시회는 우리의것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더욱 깊이 새겨준 의의깊은 계기로 되였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련재기사
    우리의것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더해주는 전시회(1)​    우리의것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더해주는 전시회(2)​
←되돌이
 해빛 | 중국 단동 | 교육인      2019-11-21
여기 단동은 북에서 사업차로 출장나온 사람들이 특별히 많은 지역으로 소문나 있습니다. 그런데 지나가며 마주치는 북의 녀성들의 맑고 깨끗한 얼굴들과 유순하게 치장한 모습이 퍽 눈길을 끌었습니다. 오늘 《조선의 오늘》홈페지에 실린 전국적인 화장품전시회에 대한 기사를 보니 그 리유를 정확히 알게 되였습니다. 자기의것, 자기의 토양과 물, 향료로 자기 사람들의 체질에 맞게 제조한 화장품들이라는데 마음이 쏠립니다. 앞으로 기회가 있으면 북의 화장품들을 저도 꼭 써보겠습니다. 좋은 기사를 많이 올려주기를 바랍니다.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