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8(2019)년 11월 8일
 

​은혜로운 품속에서​

 

새로 생겨난 주택구역


주체72(1983)년 3월 어느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몸소 과학지구건설사판을 보아주시면서 과학자들의 살림집건설과 관련하여 은정깊은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과학지구건설사판에서 한 고개길 오른쪽을 가리키시며 그곳에 현대적인 고층살림집들을 건설하는것이 좋겠다고, 그 지대를 과학자주택지구로 만들어놓으면 평양에서 나오면서 왼쪽은 과학원(당시)청사구역이고 오른쪽은 살림집구역으로 되는데 보기에도 좋을것이라고 하시였다.

순간 그 자리에 있던 과학원 일군들은 속으로 무릎을 쳤다.

어버이수령님께서 짚으신 위치가 어느모로 보나 주택지구로서는 더없이 안성맞춤한 곳이였던것이다.

어버이수령님께서 찾아주신 명당자리를 보고 또 보면서 과학원 일군들은 새로 일떠설 과학자살림집들을 기쁨속에 그려보았다.

그러는 일군들을 바라보시면서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또다시 은정깊은 교시를 주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과학자들에 대한 한없는 사랑을 담아 과학지구에 새로 살림집을 건설하는것과 함께 과학자들이 지금 살고있는 집들도 깨끗하게 보수해주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살림집보수에 필요한 자재는 자신께서 다 보장해주겠다고 하시였다.

우리 수령님의 이렇듯 각별한 관심과 은정속에 몇달후 과학지구에는 훌륭한 고층살림집들이 일떠서게 되였으며 과학자주택구역이 새로 형성되게 되였다.

과학지구에 일떠선 현대적인 주택구역, 그것은 우리 과학자들을 위해서라면 주실수 있는 사랑을 다 안겨주신 어버이수령님의 손길아래 솟아난 행복의 보금자리였다.


제일 기쁜 날중의 하루


주체88(1999)년 1월 11일이였다.

그해의 첫 현지지도로 과학원(당시)을 찾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전자공학연구기지도 돌아보시면서 청년과학자들이 이룩한 성과를 두고 못내 기뻐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아주 좋다고, 이런 일은 청년들이니 하지 나이많은 사람들은 하기 힘들다고, 아주 대단한 일이라고 거듭 치하해주시였다.

자기들을 그토록 내세워주시는 위대한 장군님을 우러르며 청년과학자들은 눈굽을 적시였다.

그날 저녁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군들에게 오늘이 자신의 일생에서 제일 기쁜 날중의 하루이라고, 자신께서는 아직도 과학원에 가있는 기분이라고 또다시 청년과학자들에 대한 크나큰 사랑과 믿음에 넘친 말씀을 하시였다.

제일 기쁜 날중의 하루,

과학기술로 부강번영할 조국의 래일을 그려보시며 과학자들의 연구성과에서 가장 큰 기쁨을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

일군들은 마음속으로 격정의 목소리를 터치였다.

과학을 중시하시고 과학자들을 내세워주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품은 우리 과학자들의 인생의 기쁨과 행복이 꽃펴나는 사랑의 화원입니다라고.


사랑의 금방석


공화국에 널리 알려진 연풍과학자휴양소는 또 하나의 이름을 가지고있다.

주체103(2014)년 10월 어느날이였다.

완공된 연풍과학자휴양소를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배를 타고오면서 바라보니 연풍과학자휴양소가 한폭의 그림같았다고, 자신께서 그려본 황홀하고 희한한 선경이 실물로 펼쳐졌다고, 울창한 수림속에 솟아오른 절경이라고 하시면서 짧은 기간에 이곳이 천지개벽되였다고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연풍과학자휴양소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시공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당의 건축미학사상의 요구대로 건설을 정말 잘했다고 하시면서 연풍과학자휴양소는 주체성, 민족성, 독창성, 편리성이 철저히 구현된 휴양소, 조형화, 예술화가 완벽하게 실현된 휴양소라고 기쁨을 금치 못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연풍과학자휴양소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당에서 우리의 과학자들을 위해 마련한 금방석이라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과학자들을 제일 귀중히 여기시며 만복을 다 안겨주고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은정속에 솟아난 연풍과학자휴양소를 이때부터 사람들은 사랑의 금방석이라고 부르기 시작하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