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8(2019)년 6월 18일
 

공화국의 국가상징 (10)​

 

일반적으로 국가상징이란 다른 나라와 구별하기 위하여 만든 해당 국가의 공식적표징을 말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전체 조선인민의 절대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는 우리의 참다운 조국입니다.》

공화국의 국가상징에는 국호, 국장, 국기, 국가, 국어, 국화, 국수, 국조, 국견, 국주가 속한다.

세상을 둘러보면 나라마다 제나름의 국가상징들이 있지만 공화국의 국가상징처럼 인민이 바라는 념원이 그대로 집대성되여있는 그런 전인민적인 국가상징은 없다.

《조선의 오늘》편집국은 공화국의 국가상징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담은 련재기사를 내보낸다.


국 주


국주란 일반적으로 해당 나라와 민족을 대표하는 술을 의미한다. 다시말하여 국주는 해당 나라의 자연지리적조건과 민족적풍습, 오랜 술제조력사 등을 반영하여 만든 술제품이다.

사람들은 오랜 력사적과정을 통하여 원료와 첨가제, 제조방법, 물의 수질에 따라 술을 다양하게 만들어왔으며 그 나날에 지방마다 경쟁적으로 자기 지방을 대표하는 명주와 나라를 대표하는 국주도 나오게 되였다.

세계적으로 이름난 명주, 국주들은 오랜 력사와 문화, 전통을 자랑하면서 많은 원가를 들여 생산하고 가격도 엄청나게 비싸 부유한 계층, 특권계층의 소유물로 되고있다.

우리 공화국의 국주는 평양소주이다.



인민이 주인된 우리 공화국에서는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술, 대중화된 평양소주가 국주로 되고있다.

평양소주의 주원료는 강냉이와 흰쌀이다.

평양소주의 특징은 우리 인민들의 깨끗하고 순박하며 다정다감한 마음과 산좋고 물맑아 금수강산이라고 불리우는 우리 나라의 청신함을 담아 깨끗하면서도 순하고 감칠맛과 상쾌한 맛이 있는것이다.

여기서 깨끗하고 순한것은 술의 기초원료인 알콜의 질을 최상으로 높여 최고급에틸알콜을 생산하는것과 함께 첨단기술에 의한 정제수를 생산하여 제품을 만드는것으로 보장한다.

감칠맛과 상쾌감은 향기성효모에 의한 흰쌀감압소주와 유기산에 의한 전화당을 생산하여 첨가제로 리용하는것으로 해결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인민들이 좋아하고 나라를 대표할수 있는 명주가 있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대동강식료공장건설을 발기하시였으며 주체98(2009)년 9월에 새로 건설된 대동강식료공장을 찾아주시였을 때에는 공장에서 생산한 술의 맛을 보아주시고 제품의 이름을 25%짜리는 평양소주, 30%, 40%짜리는 평양주라고 부르도록 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대동강식료공장에서 생산한 평양소주가 정말 좋다고 하시면서 평양소주를 조선의 국주로 정해주시였다.




대동강식료공장에서 생산된 평양소주는 공화국의 최고과학기술상인 2. 16과학기술상을, 국내 최우수제품들에 주는 12월15일품질메달을 수여받았다.

참으로 조선의 국가상징으로 된 국호와 국장, 국기와 국어는 물론이고 국화와 국수 그리고 국조와 국견 등 그 어느 하나에도 인민과 결부되여있지 않은것이 없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련재기사
    공화국의 국가상징 (1)    공화국의 국가상징 (2)​    공화국의 국가상징 (3) ​    공화국의 국가상징 (4) ​    공화국의 국가상징 (5) ​    공화국의 국가상징(6)​    공화국의 국가상징 (7)    공화국의 국가상징 (8)    공화국의 국가상징 (9)​    공화국의 국가상징 (10)​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