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6. 인민생활향상에서 결정적인 전변을

 

 

50) 전국적으로 활기를 띠고있는 온실남새농사는 어떻게 은을 내고있는가

 

 

최근시기 인민들의 식생활수준을 한계단 높이기 위한 사업에서 이룩되고있는 성과들중의 하나가 바로 온실남새농사가 활발히 진행되여 사시절 신선한 남새를 인민들에게 공급할수 있는 밝은 전망이 열리고있는것이다.

온실남새재배는 공화국에서 이미 오래전부터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을 위한 중요한 문제로 간주되여왔다.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는 남새온실들이 건설되여 온실남새재배에서 새로운 전환을 가져오기 위한 조건들이 갖추어져있다.

주체101(2012)년 9월 능력확장된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찾으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남새생산의 과학화와 집약화에서 나서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면서 지방들에서도 온실을 잘 건설하여 인민들에게 사철 신선한 남새를 먹일데 대한 간곡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세심한 가르치심과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나라의 도처에서 남새온실건설바람이 더욱 세차게 불게 되였으며 온실남새생산열풍이 일어번지였다.

2014년 한해에만도 전국의 농촌들에서는 170여정보의 면적에 수천동의 남새온실이 새로 일떠섰으며 온실남새재배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이 원만히 해결되게 되였다.

모든 공정들이 콤퓨터에 의해 자동조절되는 현대적인 수경온실들과 박막온실들, 첨단생물공학연구설비들을 그쯘히 갖춘 최신식남새연구 및 생산기지인 평양남새과학연구소에서는 다수확품종의 남새종자를 새로 육종해내는 성과를 이룩하였으며 정보당 300t의 남새를 생산할수 있는 재배방법을 확립함으로써 온실마다에서 도마도, 고추, 오이를 비롯한 풍성한 남새작황을 마련하여 인민생활에 기여하고있다.

주체104(2015)년 7월 평양남새과학연구소를 또다시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눈뿌리 아득하게 펼쳐진 평양남새과학연구소의 온실들을 바라보시면서 정말 멋있다고, 온실바다를 보는것만 같다고 하시였다.

온실마다에서 푸르싱싱하게 자라고있는 갖가지 남새를 보시고서는 기분이 좋다고, 온실남새농사를 잘하여 인민들이 그 덕을 톡톡히 보게 하자고 간곡히 말씀하시였다.

오늘 공화국의 도처에는 평양남새과학연구소와 같이 온실남새재배에서 좋은 성과들을 거두어 인민들의 식생활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고있는 온실남새생산기지들이 적지 않다.

21세기 온실남새생산의 본보기농장으로서 자기의 웅장한 자태를 드러낸 평양시 사동구역 장천남새전문협동농장이 바로 그러하다.

주체103(2014)년 6월 몸소 장천땅을 찾아주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령도사적이 깃들어있는 이곳 농장을 온실남새생산의 전형단위, 온 나라의 본보기농장으로 잘 꾸릴데 대하여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하여 불과 1년도 안되는 사이에 장천남새전문협동농장은 어제날의 《빈봉투농장》으로부터 세상에 없는 농장도시로 변모되게 되였다.

토벽식박막온실, 궁륭식련동온실을 비롯하여 끝간데 없이 펼쳐진 거대한 온실바다는 볼수록 장관이다.

규모도 규모이지만 과학화, 집약화수준이 보장된 온실인것으로 하여 당당히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만 한 온실남새생산의 본보기, 표준으로 되고있다.

지금 이곳 온실들마다에서는 오이, 도마도는 물론 부루, 진채, 쑥갓, 유채와 산나물까지 집약적으로, 립체적으로 생산하여 신선한 남새들을 평양시민들에게 공급하고있다.

장천남새전문협동농장뿐아니라 화성온실남새농장, 온성군 온실남새생산사업소, 강계시 은정남새전문협동농장을 비롯하여 전국 도처에 있는 남새전문협동농장들에서도 계절을 모르고 남새를 생산하여 인민들의 식탁을 풍성하게 하고있다.

공장, 기업소를 비롯한 모든 단위들에서도 자체의 실정에 맞게 태양열온실을 비롯한 다양한 형식의 표준화된 온실들을 지어놓고 갖가지 남새를 정상적으로 생산하여 종업원들의 식생활에 적극 기여하고있다.

TV와 방송들에서는 이러한 성과들을 대대적으로 소개선전하고있는데 전사회적으로 온실남새농사를 경쟁적으로 벌리고있다.

이렇듯 도처에 현대적인 남새온실들을 대대적으로 지어놓고 과학적인 온실남새재배방법을 받아들여 남새생산을 늘인 결과 인민들이 그 덕을 단단히 보고있다.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을 위해 마음쓰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세심한 령도와 근로자들의 드높은 열의속에 나라의 온실남새농사에서는 보다 큰 성과가 이룩될것이며 인민들의 식탁은 더욱 풍성해질것이다.

 

이전페지   다음페지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