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비약의 불바람을 일으키며 경제강국으로
35) 원료, 자재의 국산화문제를 왜 중요하게 내세우고있는가
사회주의자립경제의 위력으로 조선속도를 창조하며 세계적인 경제강국, 인민의 락원을 하루빨리 일떠세우기 위한 총진군투쟁이 힘차게 벌어지고있는 지금 인민경제의 모든 부문에서 원료, 자재의 국산화를 보다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는것 역시 매우 중요한 요구가 아닐수 없다.
원료, 자재를 국산화하는것은 무엇보다도 경제의 주체성과 자립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경제강국건설의 첫째가는 담보는 자립경제인 인민경제의 주체성과 자립성을 더욱 강화하는것이다.
오늘날 국제무대에서는 나라들사이의 국력경쟁, 경제력경쟁이 날이 갈수록 치렬하게 벌어지고있다. 남의 도움으로 경제적부흥을 이루어보려는것은 망상이다. 오직 자력갱생의 원칙에서 경제의 주체성과 자립성을 더욱 강화해나갈 때에만 자체의 힘으로 경제강국건설을 하루빨리 일떠세울수 있는것이다.
인민경제의 주체성, 자립성을 강화하는 문제와 원료, 자재의 국산화를 실현하는것은 불가분리의 관계라고 할수 있다.
그래서 공화국에서는 비콕스화와 석탄가스화가 나라의 경제발전에서 추호도 양보할수 없는 철칙으로 되고있으며 주체철과 주체내화물생산체계, 주체비료와 주체섬유생산체계의 완성이 경제발전사에 특기할 사변으로 되고있는것이다.
세계적인 금융위기가 빈번히 일어나고 중요한 전략물자들의 국제시장가격이 하루가 다르게 급격히 오르내리는 현실은 원료, 자재의 국산화를 실현하여야 인민경제의 여러 부문에서 요구되는 다종다양한 원료자재를 원만히 제때에 보장할수 있으며 경제발전의 끊임없는 장성속도를 보장할수 있다는것을 시사하고있다.
이로부터 공화국에서는 새로운 공업부문들을 많이 창설하고 수입원료와 자재를 국내원료와 자재로 부단히 바꾸어 경제가 세계적인 경제파동에도 끄떡없이 빠른 속도로 발전해나가도록 하는것을 중요한 과제로 내세우고있다.
원료, 자재의 국산화를 위한 사업은 단순히 경제실무적문제가 아니라 적대세력들과의 치렬한 대결전, 사회주의수호전이다.
적대세력들은 조선에서 경제강국건설의 동음이 세차게 울리고 인민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져 그들의 심장속에서 로동당만세소리가 높이 울려나오는것을 더 무서워하면서 제재와 봉쇄의 도수를 날을 따라 높이고있다.
이런 조건에서 원료, 자재의 국산화를 힘있게 다그쳐야 원쑤들의 제재와 봉쇄책동을 물거품으로 만들고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으로 경제강국의 령마루를 앞당겨 점령할수 있는것이다.
그렇기때문에 지금 인민경제의 모든 부문에서는 자체의 자원과 기술에 의거하여 경제강국건설에서 절실하게 요구되는 원료, 연료, 자재들을 국산화하기 위한 열풍이 그 어느때보다 세차게 일어번지고있다.
특히 금속공업, 화학공업을 비롯한 기간공업부문에서 주체화를 실현하는 사업이 세차게 벌어지고있다.
이 부문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자력갱생의 원칙에 확고히 서서 국내의 원료와 자재를 원만히 생산보장하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켜나가고있다.
천리마타일공장을 비롯해서 건재공업부문의 단위들이 앞장에 서고있다.
이와 함께 국산화실현의 기본열쇠인 과학기술발전에 큰 힘을 넣고있는데 나라의 풍부한 자연부원에 의거하여 모든 원료, 자재를 우리 식으로 훌륭히 만들어내기 위한 과학연구사업이 보다 심화되고있다. 그리고 자원의 2차, 3차가공기술을 적극 개발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다양한 원료, 자재들을 만들어내고있다.
경제강국건설이 힘있게 추진될수록 원료, 자재를 국산화하기 위한 열풍은 더욱 거세여질것이고 그만큼 나라의 경제발전속도는 더욱더 빨라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