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3. 인민중시,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참세상 

 

 

28) 년로자들을 존대하는 사회적기풍이 어떻게 확립되고있는가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새 력사가 수놓아지고있는 오늘의 시대에 가장 복받은 삶을 누려가는 행운아들이 있다. 그들이 바로 전쟁로병들을 비롯한 년로자들이다.

세월의 흐름을 잊고 인생의 황혼기를 청춘으로 살아가는 그들의 랑만과 희열을 담은 한편의 노래가 있다.

 

                           봄시절은 멀리 흘러 우리 인생 가을인데

                           검은머리 희였어도 그 시절이 푸르르오

                           로동당의 은덕으로 황혼기도 청춘이니

                           세월이야 가보라지 우리 마음 늙을소냐

                           …

자연에는 가을이 있어도 이 땅에서 인생의 계절에는 가을이란 없음을 구가하는 가요 《세월이야 가보라지》.

가사의 구절구절마다에 인생의 황혼기에도 패기와 활력에 넘쳐 문명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려가는 이 나라 년로자들의 남다른 삶이 력력히 비껴있다.

오늘 공화국에서는 년로자들의 건강과 생활을 국가가 전적으로 책임지고 돌보아주고있으며 로인들을 가정과 사회의 웃사람으로, 혁명선배로 존경하고 우대하는것이 전인민적인 감정으로, 하나의 사회적기풍으로 더욱 철저히 확립되여가고있다.

세상이 다 아는것처럼 2015년 7월에 있은 제4차 전국로병대회를 비롯하여 지난 여러해동안 평양에서 성대히 진행된 전승절경축행사들은 전쟁로병들을 혁명선배로, 금은보화에도 비길수 없는 나라의 보배로 귀중히 여기고 존대하는 사회적기풍이 얼마나 높은 경지에서 발현되고있는가를 뚜렷이 보여주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선군혁명령도의 그 바쁘신 속에서도 친히 여러차례에 걸쳐 전승절경축행사에 참가한 전쟁로병대표들을 몸소 만나주시고 영광의 기념사진도 찍어주시며 주실수 있는 온갖 사랑과 믿음을 다 안겨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각별한 보살핌속에서 전쟁로병들을 사회적으로 적극 내세우고 우대하며 생활에서 아무런 불편도 없도록 진정을 다하여 돌보아주는 기풍이 온 나라에 차넘치고있는속에 전쟁로병들모두가 로당익장하면서 남다른 긍지와 행복속에 삶을 빛내이고있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내놓으신 년로자보호정책을 일관하게 철저히 관철하여 그 어느 나라에서도 흉내조차 낼수 없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더 높이 발양시켜나가기 위한 사업이 보다 높은 단계에서 진행되고있다.

년로자보호부문에 대한 투자가 계통적으로 늘어나 로인들의 생활조건과 환경이 날을 따라 좋아지고있는데 특히 양로원 보양생들의 생활조건개선에서 커다란 전변이 일어나고있다.

2015년 8월에 새로 일떠선 평양양로원은 공화국의 년로자보호정책이 철저히 구현된 로동당시대의 본보기건축물, 또 하나의 인민사랑의 결정체이다.

민족성을 잘 살려 민족적색채가 짙게 풍기는 양로원의 내외부는 모든 요소요소가 다 보양생들의 신체적, 년령심리적특성에 맞게 최상의 수준에서 잘 꾸려져있어 보는 사람마다 탄복을 금치 못해한다.

하기에 궁궐같은 새 집에 이사하던 그날 보양생들모두는 너무도 평범한 자기들을 혁명선배, 웃사람으로 내세워주며 이 세상 그 무엇에도 비기지 못할 뜨거운 사랑을 베풀어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은덕이 너무도 고마워 흐르는 눈물을 걷잡지 못하였다.

앞으로 평양양로원을 본보기로 하여 전국의 양로원시설들이 일신되게 되며 전문수산사업소에서 전국의 양로원들을 대상하여 물고기를 정상적으로 공급하는 정연한 체계도 확립되였다.

가장 인민적인 년로자보호정책을 일관하게 철저히 관철하여 그 어느 나라에서도 흉내조차 낼수 없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더 높이 발양시켜나가기 위한 사업이 보다 적극적으로 진행되고있다.

어딜 가나 사랑과 정이 넘쳐흐르고 젊음과 열정으로 약동하는것이 공화국의 참모습이다.

명절날은 물론 휴식일과 보통날에도 거리와 마을, 공원과 유원지마다 로인들이 《세월이야 가보라지》의 장단에 맞춰 흥겨운 노래판, 춤판을 벌려놓고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것이 이제는 례사로운 일로 되였다.

자본주의사회에서는 로인들이 사회적멸시와 불행의 대상이 되여 죽지 못해 살아가고있지만 공화국에서는 년로자들이 로동당의 은덕으로 60청춘, 90환갑을 노래하며 기쁨과 희열속에 여생을 즐겁게 보내고있다.

 

이전페지   다음페지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