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도서 《일화로 보는 위인상 1》중에서

놀라운 잔디상식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 펼쳐진 푸른 주단ㅡ잔디!

오늘 우리 나라를 찾는 많은 나라 사람들은 몇해사이에 더더욱 푸르게 펼쳐지는 잔디를 두고 찬탄을 금치 못해하고있다.

그러나 사람들에게 안정감과 깊은 정서를 주고 아름다운 생활환경을 주며 온 나라에 펼쳐지는 그 잔디가 어디에 뿌리를 두고있는지는 다는 알지 못한다.

주체101(2012)년 9월 어느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이날 일군들에게 화초와 잔디를 정성껏 심어가꾸는 사업도 다 애국주의의 표현이라고 하시면서 자기가 사는 도시와 마을, 자기가 일하는 단위들에 잔디를 비롯한 지피식물을 많이 심고 가꿀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먼저 새로운 잔디품종의 특성과 잔디를 심는데서 나서는 실무적문제들에 대하여 알려주시였다.

그이께서는 잔디를 심자면 지반조성을 잘하여야 하는데 지반조성을 할 때에는 물이 잘 빠질수 있게 제일 밑바닥에 돌과 모래로 배수층을 형성해주어야 한다고, 그 다음에는 구운 모래메흙과 부식토를 혼합한 다음 채로 쳐서 배수층우에 30㎝정도 깔아 재배층을 조성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잔디상식에 접한 일군들의 놀라움은 컸다.

잔디와 그것을 심는 방법에 대하여 전문가이상의 해박한 식견을 지니고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지식의 세계가 뜨겁게 느껴졌다.

그러면서 바로 얼마전에도 일군들에게 잔디를 심는 방법에 대하여 세심히 가르쳐주시던 원수님의 말씀이 심장에 다시금 새겨졌다.

그때 원수님께서는 잔디는 계절적으로 더울 때 심어도 안되고 온도가 10 C아래로 떨어졌을 때 심어도 안되며 잔디가 겨울을 나게 하려면 빨리 파종하여 뿌리가 엉키게 하여야지 그렇지 않으면 겨울에 피해를 입을수 있다고 가르쳐주시였다.

그러시면서 잔디를 기계로 심을 때 낚시줄을 감는것처럼 기계를 돌리면 잔디씨가 뽀얀 안개처럼 뿌려지게 되는데 그우에 채로 보드랍게 친 흙을 1~2㎜두께로 덮은 다음 물을 주면 4~5일이 지나서 수염이 나오는것처럼 잔디가 싹터나오는데 정말 재미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리고 잔디를 심을 때에는 흙을 구워 잡풀씨를 없앤 다음 채로 쳐서 펴고 심고 잔디밭에 지렁이가 서식하면 잔디의 사름률이 떨어지고 관리하기 힘들다고, 잔디가 나온 다음에도 뿌리가 엉키기 전까지는 사람들이 밟으면 안된다고 하시였다. …

이렇듯 잔디에 대한 남다른 조예를 지니시고 잔디의 생태학적특성으로부터 그 심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는 그이의 높은 지성과 불타는 조국애에 뿌리를 두고 온 나라에 퍼져가는 잔디.

일군들은 깊은 감동을 받으며 그이의 가르치심을 또박또박 수첩에 적어나갔다.

그러는 그들을 바라보시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나는 잔디연구사업도 직접 맡아보자고 한다고, 그래서 최고사령부정원에 이렇듯 잔디시험포전을 꾸려놓았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잔디에 대한 그렇듯 해박한 지식을 지니시고 온 나라의 푸르른 대지를 위해 온갖 심혈을 바쳐가시는 원수님을 우러르며 격정을 금할수 없었다. 

이전페지   다음페지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