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통일은 확정적이다

 

《평양신문》 기자와의 회견 주체90(2001)년 7월 7일

 

지난해에 55년의 분렬사에서 처음으로 되는 북남수뇌분들의 평양상봉이 이루어지고 6. 15북남공동선언이 발표되였다.

6. 15공동선언은 민족의 화합과 나라의 통일을 이루려는 조선인민의 숙원을 실현할수 있는 활로를 열어주었다. 지난 반세기동안 조선민족은 외세에 의해 강요된 민족분렬로 하여 너무도 가슴쓰린 아픔과 고통을 겪어왔다. 부모형제, 친척들이 남북으로 갈라져 생리별을 당한채 한생을 살아야 했고 민족공동의 발전이 심히 억제되였다.

반만년의 유구한 력사와 문화를 가진 우리 민족의 얼이 이질화되여가고있다. 북남대결은 남조선의 수많은 통일인사들을 형장의 이슬로 사라지게 했다.

그러나 6. 15공동선언발표로 우리 민족은 장장 반세기 서리와 폭설로 두텁게 얼어붙었던 대결과 불신의 력사에 종지부를 찍고 화해와 협력의 길로 나갈수 있는 통일의 리정표를 받아안게 되였다. 이제 우리는 공동선언에 명기된대로 우리 민족끼리 통일의 문을 활짝 열어나가게 되였다.

공동선언은 아시아태평양지역의 평화를 보장하는데도 크게 기여할것이다.

21세기 발전의 중심지로 되게 될 아시아태평양지역은 조선의 통일과 함께 더욱 빠른 발전의 길을 걷게 될것이다.

6. 15공동선언은 조국통일의 원칙과 방도, 당면과제들을 가장 정확히 밝히고있다.

선언에는 북과 남이 나라의 통일문제를 주인인 우리 민족끼리 서로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해결해나간다고 지적되여있다. 이것은 통일문제해결에서 민족자주의 원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는것이다. 그것은 우리 민족이 통일의 주인으로서 외세의 간섭을 배격하고 통일도상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자기의 요구와 리익에 맞게 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간다는것을 의미한다. 이것이야말로 조선민족이 통일의 주인으로서의 자각을 가지고 책임과 역할을 다하게 하는 공명정대한것이다. 모든 일에서와 마찬가지로 조국통일도 주인이 제구실을 잘해야 성과를 거둘수 있다.

선언은 북측의 련방제안과 남측의 련합제안이 공통성이 있다고 인정하고 앞으로 이 방향에서 통일을 지향시키기로 함으로써 자주통일의 방도를 밝혀주었다. 련방제는 외세가 쥐여준것이 아니라 우리 민족이 발기하고 우리 민족이 합의한것으로서 온 민족의 의사와 념원이 반영되였다.

선언에는 또한 통일을 념원하는 우리 겨레에게 희망과 신심을 안겨주는 민족자주통일의 당면과제들이 제시되여있다. 북과 남의 흩어진 가족, 친척방문단의 교환, 비전향장기수송환 등 인도주의문제를 풀어나가며 민족경제를 균형적으로 발전시키고 사회, 문화, 체육, 보건, 환경 등 제반 분야의 화합과 교류를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지금 이 사업이 추진되여 가고있다.

공동선언은 어느 조항, 어느 문구를 뜯어보아도 민족자주정신이 차넘치고 민족자주의지가 맥박치는 긍지높은 민족자주통일선언이다.

반세기가 넘는 우리 민족의 통일운동사에서 오늘처럼 통일열기가 높아본적은 일찌기 없었다. 6. 15공동선언이 발표되자마자 북과 남의 전체 조선민족이 폭풍같은 지지와 환영을 보냈다.

북의 각 정당, 사회단체들에서 담화와 호소문이 발표되고 올해를 우리 민족끼리 통일의 문을 여는 해로 되게 하기 위한 대책들이 마련되고있다.

남조선에서는 6. 15공동선언이 발표되자 출판, 보도, 인터네트망들이 일제히 그 내용을 크게 보도하였으며 련일 선언을 지지하는 글들을 대서특필하였다.

범민련 남측본부, 전국련합, 민주로총 등 33개 단체는 서울에서 통일련대준비위원회결성식을 가지고 선언의 실천을 사업목적으로 결성을 공포하였다. 한편 통일의 장애로 되는 《보안법》페지와 미군철수를 요구하는 운동이 광범히 진행되고있다.

북과 남은 선언에 명기된대로 정치, 경제, 문화, 군사 등 각 분야에서의 래왕과 협조를 실현하고있으며 이미 3차례의 흩어진 가족, 친척방문단교환과 비전향장기수들의 평양송환을 실현하였다.

지난 5. 1절에는 북과 남의 로동자들이 만나 성대한 통일축제를 하였다.

통일의 봄향기는 벌써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닿고있다.

나는 정당한 통일사상과 로선이 있고 그를 심장으로 받드는 통일의 거세찬 대하가 굽이치는 속에 통일위업은 가까운 앞날에 반드시 성취되리라고 굳게 확신한다.

통일은 확정적이다.

이전페지   다음페지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1. 백두산정의 해돋이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2. 온 겨레가 따르는 품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3. 절세의 위인을 모신 내 조국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4. 통일의 신념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5. 강성부흥의 힘찬 발구름소리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6. 우리 민족의 통일기치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7. 다시 고쳐 부르고싶은 노래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 삼가 올립니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김정일장군님에 대한 존경이 나의 월북을 촉진케 했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 김정일장군님의 치하에서 남부럽지 않게 살 그날이 빨리 와야 한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김정일장군님은 민족대단결의 구심점이며 통일의 거성이시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 ^bb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는 강성대국건설의 위력한 담보이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김정일장군님의 존함은 민족의 긍지, 겨레의 위대한 믿음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암흑에서 광명에로 온 후 첫 한해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선거일이 그대로 명절인 희한한 세상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절세의 위인과 자주정치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21세기는 태양민족의 세기입니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해님의 품에 안겨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만민의 흠모속에 영생하시는 주체의 태양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김정일장군님은 희세의 거장, 통일의 거성이시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통일애국의 길에 남긴 죽산의 공적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백두산해돋이와 천출위인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3. 1의 민족정신은 매국노들을 단죄한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 ^bb- 태양의 성지 만경대를 찾아서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백두위인을 우러르는 마음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위대한 사상이 구현된 조국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태양민족의 긍지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태양의 품에서 만나자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조국의 참모습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온 민족이 덕을 보는 애국의 정치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련전련승과 《붕괴설》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애국과 매국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련방제통일에 겨레의 살길이 있다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통일은 확정적이다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만경대는 민족적존엄과 승리의 상징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절세의 위인을 모신 이 행복 세상에 자랑합니다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민족자주통일의 위대한 기치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혼연일체의 모습 -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