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련방제통일에 겨레의 살길이 있다

 

조선중앙통신사 기자와 회견 주체89(2000)년 6월 8일

 

해방년에 고고성을 울린 사람들도 이제는 인생의 령마루를 바라보고있다. 우리 나라가 남북으로 갈라져있는 기간에 여러 세대가 자라났다. 분렬의 지속에서 해를 입는것은 우리 겨레뿐이요, 리를 얻는것은 외래침략세력뿐이다.

나는 요즘 해내외동포들속에서 평화통일열기가 부쩍 높아가고있어 격동을 금할수 없다. 더도 말고 최근 서울에서 벌어지고있는 평양교예단 공연마당에서 터져오르고있는 감동넘친 저 환성을 두고 무엇을 말할수 있는가.

그것이 한갖 예술공연에 대한 찬탄이겠는가. 아니다. 나는 그 감동과 흐느낌에서 겨레의 뜨거운 통일념원을 페부로 느끼고있다. 한줌도 못되는 분렬주의세력을 제외한 7천만 온 겨레의 마음과 마음들은 통일념원으로 동하고있는것이다.

통일이 바로 눈앞에 다가오는듯싶은 이런 때 나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주석님께서 우리 민족에게 고귀한 유산으로 넘겨주신 가장 공명정대한 통일방도인 련방제방식의 통일방도에 대해 생각해본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민족의 절박한 요구와 나라의 현실에 비추어볼 때 조국통일을 빨리 실현할수 있는 최선의 방도는 하나의 민족, 하나의 국가, 두개 제도, 두개 정부에 기초한 련방제방식의 민족통일국가를 창립하는것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하나의 민족, 하나의 국가, 두개 제도, 두개 정부에 기초한 련방제방식의 통일방도야말로 북과 남에 서로 다른 제도와 정부가 있는 조건에서 하나의 민족국가를 세우고 통일을 달성하기 위한 가장 공명정대하고 합리적이며 현실적인 통일방안이다.

련방제방식에 의한 통일방도가 가장 공명정대한 통일방안으로 되는것은 그것이 북과 남이 공동의 통일대강으로 합의한 7. 4공동성명의 조국통일3대원칙을 핵으로 하고있는데 있다. 지난 4월 8일에 발표된 북남합의서에서도 7. 4공동성명에서 천명된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을 재확인하였다. 련방제통일방안이 누구에게는 접수되고 누구에게는 접수되지 못할 근거가 없다고 본다.

일시적분렬에서 온 이른바 《이질화》보다 유구한 민족사에 바탕을 둔 민족적동질성을 중시하고 그에 립각하고있다는데 어버이수령님께서 제시하신 련방제통일방안의 위대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련방제방식으로 조국을 통일할데 대한 어버이수령님의 위대한 사상은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에 집대성되여있다.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 지적하신바와 같이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통일국가의 전모와 그 실현방도를 밝힌 설계도이다.

이 통일방안에는 북과 남의 리해관계가 다같이 공정하게 반영되여있다. 방안에는 련방국가창립의 원칙과 방도, 련방정부와 지역정부의 임무와 호상관계, 련방국가의 기능과 성격, 련방국가의 국호 등 통일국가창립과 운영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이 전면적으로 완벽하게 밝혀져있다. 다시말해서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통일국가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을 북과 남의 어느 일방에도 치우치지 않고 민족의 공통된 지향과 념원에 맞게 규정하고있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이 창립되면 우리 민족의 통일위업은 빛나게 달성될것이며 온 겨레는 통일적인 부강번영의 길을 따라 나아가게 될것이다.

통일의 길은 련방제길밖에 없다. 련방제통일에 겨레의 살길이 있다. 자주적이고 평화애호적이며 중립적인 번영하는 민족통일국가로 발전하는것을 약속해주는 련방제통일로 나가야 한다.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개척하신 조국통일위업을 승리적으로 완성하시기 위해 불면불휴의 로고를 바쳐가고계신다.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 천명하신 조국통일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을 조국통일의 3대헌장으로 정식화하시고 온 겨레를 통일실현에로 현명하게 이끌어나가고계신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빛나는 예지와 강철의 의지로 겨레를 이끌어주고계시니 통일은 확정적이고 그것은 멀지 않은 앞날에 반드시 이루어지게 될것이다.

나는 김일성민족의 한 성원으로서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령도를 높이 받들고 어버이수령님의 통일유훈실현에 열과 성을 다해 한몸 다 바칠것을 이 기회에 다시한번 굳게 결의다지는바이다.

이전페지   다음페지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1. 백두산정의 해돋이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2. 온 겨레가 따르는 품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3. 절세의 위인을 모신 내 조국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4. 통일의 신념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5. 강성부흥의 힘찬 발구름소리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6. 우리 민족의 통일기치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7. 다시 고쳐 부르고싶은 노래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 삼가 올립니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김정일장군님에 대한 존경이 나의 월북을 촉진케 했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 김정일장군님의 치하에서 남부럽지 않게 살 그날이 빨리 와야 한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김정일장군님은 민족대단결의 구심점이며 통일의 거성이시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 ^bb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는 강성대국건설의 위력한 담보이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김정일장군님의 존함은 민족의 긍지, 겨레의 위대한 믿음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암흑에서 광명에로 온 후 첫 한해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선거일이 그대로 명절인 희한한 세상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절세의 위인과 자주정치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21세기는 태양민족의 세기입니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해님의 품에 안겨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만민의 흠모속에 영생하시는 주체의 태양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김정일장군님은 희세의 거장, 통일의 거성이시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통일애국의 길에 남긴 죽산의 공적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백두산해돋이와 천출위인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3. 1의 민족정신은 매국노들을 단죄한다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 ^bb- 태양의 성지 만경대를 찾아서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백두위인을 우러르는 마음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위대한 사상이 구현된 조국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태양민족의 긍지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태양의 품에서 만나자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조국의 참모습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온 민족이 덕을 보는 애국의 정치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련전련승과 《붕괴설》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애국과 매국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련방제통일에 겨레의 살길이 있다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통일은 확정적이다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만경대는 민족적존엄과 승리의 상징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절세의 위인을 모신 이 행복 세상에 자랑합니다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민족자주통일의 위대한 기치 -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기여^bb- 혼연일체의 모습 -
←되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