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견결한 통일의지를 지니시고

질문과 대답

 

주체74(1985)년 5월 2일 위대한 장군님께서 어느 한 나라의 주석을 만나시였을 때의 일이다.

이날 주석은 장군님께 조선의 통일과 관련한 세가지 질문을 하였다.

장군님께서는 즉석에서 명쾌한 답변을 주시였다.

그날에 있은 이야기이다.

 

조국통일의 전망은? …

 

위대한 장군님의 말씀에 힘을 얻은 수반은 세번째 질문을 하였다.

《오늘 통일문제해결의 전망이 좋습니까?》

장군님께서는 환히 웃으시며 우리 나라 통일문제 해결의 전망은 락관적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장군님께서는 오늘 공화국북반부인민들은 물론 남조선인민들과 해외에서 살고있는 동포들을 포함하여 전체 조선민족이 한결같이 통일을 원하고있으며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실현하기 위하여 투쟁하고있다고, 정의와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의 진보적인민들도 조선이 평화적으로 통일되기를 바라고있으며 나라의 통일을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을 적극 지지성원하고있다고 하시면서 이렇게 이으시였다.

《민족의 독립과 자유를 위한 인민들의 투쟁이 승리하는것은 그 무엇으로써도 막을수 없는 력사의 흐름입니다.》

장군님께서는 우리 인민은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성원속에 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나라의 통일도상에 가로놓인 온갖 장애와 난관을 이겨내고 반드시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성취하고야말것이라고 확신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이날 담화가 있은 후 그 주석은 장군님의 명석한 해답, 뜨거운 민족애와 열화같은 통일의지에 탄복하여 이런 말을 남기였다.

조선인민은 위대하다. 세계《최강》을 자랑하는 제국주의아성, 미국과 당당하게 맞서 민족문제를 하나하나 풀어나가는 조선인민은 정녕 위대하다. 그 위대성은 바로 위대한 령도자를 모시였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 위대한 령도자를 모시였기에 조선인민은 반드시 민족분렬의 력사를 끝장내고 동방의 강대국으로 빛날것이다. 이미 인류력사는 위대한 령도자를 모신 민족의 미래는 밝고 창창하다는것을 증명하였다. …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