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15top.jpg)
1. 견결한 통일의지를 지니시고
질문과 대답
주체74(1985)년 5월 2일 위대한 장군님께서 어느 한 나라의 주석을 만나시였을 때의 일이다.
이날 주석은 장군님께 조선의 통일과 관련한 세가지 질문을 하였다.
장군님께서는 즉석에서 명쾌한 답변을 주시였다.
그날에 있은 이야기이다.
조선의 통일문제
위대한 장군님의 겸허하신 풍모에 매혹된 주석은 조선의 통일문제가 지금 일정에 오르고있다고 하면서 이런 질문을 하였다.
《현재 통일문제가 어떤 형편에 처해있습니까?》
국제적으로도 그렇고 조선민족 내정의 일인지라 심사숙고하여야 할 물음이였다. 그러나 한 나라의 정치가로서 장군님의 견해를 직접 청취하고싶은 욕망이 앞섰던것이다.
장군님께서는 그의 심정을 헤아리시고 조선의 통일문제는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민족최대의 숙망을 실현하는 가장 중요하고 절박한 문제이며 세계인민들의 커다란 관심사로 되고있는 국제정치의 초미의 문제의 하나이라고 하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올해에 조국해방 40돐을 맞이하게 되는데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지난 40년은 세기적인 진보와 번영을 이룩한 승리와 영광의 40년이였으나 전민족적견지에서 본다면 민족분렬의 고통을 겪으며 살아온 불행한 40년이였습니다.》
장군님의 음성은 지난 40년간의 민족분렬의 고통을 돌이켜보시는듯 은근히 갈려있었다.
그는 장군님의 안색에서 눈길을 떼지 못하였다.
장군님께서는 결연한 통일의지로 안광을 빛내이시며 이렇게 말씀하시였다.
《나라의 통일을 하루빨리 실현하여야 우리 인민은 민족분렬로 인한 재난과 불행에서 벗어날수 있으며 온 민족이 다같이 진보와 번영의 길로 나아갈수 있습니다.》
이어 조선의 분렬은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를 항시적으로 위태롭게 하는 긴장상태의 근원으로 되고있으며 바로 그렇기때문에 세계인민들은 조선의 통일이 하루빨리 실현되기를 바라고있다고 하시며 이렇게 말씀을 이으시였다.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는 나라가 분렬된 첫날부터 조국을 자주적으로, 민주주의적원칙에서 평화적으로 통일할데 대한 방침과 여러가지 합리적인 제안들을 내놓고 그 실현을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여왔다.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성의있는 노력과 주동적인 발기에 의하여 1972년에 오래동안 격페되였던 북과 남사이에 대화의 문이 열리고 김일성주석께서 내놓으신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3대원칙을 기본내용으로 하는 력사적인 7. 4남북공동성명이 발표되였다. 오늘 우리 나라의 북과 남사이에는 적십자회담의 문도 열려져있고 경제회담의 문도 열려져있다. 우리는 앞으로 북과 남사이의 대화를 잘 추진하여 고위급정치회담으로까지 발전시키려고 한다. …
장군님께서는 우리는 미국과의 대화의 문도 열어놓고있다고, 우리 공화국정부는 벌써 10여년전에 조미회담을 열데 대한 제안을 내놓았으며 지난해에는 우리와 미국, 남조선사이의 3자회담을 열것을 제의하였다고,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가 내놓은 제안들은 다 상대측에서 진실로 조선의 통일문제를 해결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호응해나서기만 한다면 얼마든지 실현될수 있으며 또 반드시 좋은 결과를 가져올수 있는 매우 공명정대하고 현실성있는 방안들이라고 하시면서 이렇게 강조하시였다.
《우리는 앞으로도 나라의 통일을 위한 대화를 성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하여 할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