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높이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97)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을 존중하고 리행하는것을

왜 중요하게 내세우는가

 

 

북과 남이 더이상 대결하지 말고 서로 힘을 합쳐 통일의 새로운 길을 열어나가는것은 겨레의 한결같은 소망이고 시대의 절실한 요청이다.

공화국정부는 시종일관하게 북남대결상태를 끝장내고 북남관계에서의 대전환, 대변혁을 가져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있다.

여기서 기본은 공화국정부가 북남선언들을 존중하고 철저히 리행하는것을 북남관계를 전진시키고 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근본전제로 내세우고있는것이다.

북남대결상태의 해소여부는 전적으로 북남선언들을 리행하는가 못하는가 하는데 달려있다.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은 북남관계를 발전시켜 온 겨레의 화해와 단합을 실현하기 위한 넓은 길을 열어준 새 세기 민족공동의 통일대강이며 평화번영의 리정표이다.

북과 남은 6. 15공동선언을 통하여 조국통일실현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그 누구의 간섭도 없이 우리 민족끼리 손잡고 해결해나갈것을 내외에 엄숙히 선포하였으며 10. 4선언발표로 그 실천의지를 뚜렷이 과시하였다.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의 기본정신은 우리 민족끼리이다.

우리민족끼리리념은 조국통일의 주체는 다름아닌 우리 민족이라는 자각과 통일의 주체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가려는 의지이며 사상과 제도, 신앙과 정견의 차이를 뛰여넘어 하나의 민족으로서 온 겨레가 굳게 손잡고 단결하려는 애국애족의 발현이다. 우리 민족끼리는 민족의 생존방식이며 민족이 자주적으로 살아나가기 위한 유일한 출로이고 민족의 리익을 수호하기 위한 위력한 무기이다.

북남선언들에는 지금까지 북과 남사이에 합의된 화해와 단합, 평화와 통일의 조항들이 전면적으로 집대성되여있으며 그것은 북남관계의 근본원칙과 기초를 이루고있다.

그런것으로 하여 6. 15공동선언이 채택된 이후 북남관계는 온 겨레의 지향과 념원에 맞게 놀라운 발전을 이룩하였다.

돌이켜보면 북남선언들이 리행되던 나날 이전의 대결시대에는 상상조차 할수 없었던 놀라운 성과들이 이룩되였다. 선언들의 리행으로 수십년동안 불신과 대결로 두텁게 얼어붙었던 북남관계는 신뢰와 단합의 관계로 확고히 전환되고 우리 민족은 자기의 힘과 노력으로 분렬사상 처음으로 끊어졌던 하늘, 땅, 바다길을 다시 잇는 사변을 창조하였다.

백두산마루에서부터 한나산기슭에 이르기까지 어디서나 《우리는 하나다!》의 함성이 터져오르고 삼천리강토에 차넘치는 뜨거운 통일열기는 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촉진시키였다. 지난날 대립과 의견상이만을 보여준 북남대화가 6. 15공동선언을 리행하기 위한 공동의 방도를 진지하게 모색하는 의의있는 대화, 북남관계개선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 진정한 대화로 발전하였고 금강산관광과 개성공업지구를 비롯하여 북남협력사업에서 전례없는 성과들이 이룩되였다.

그 경이적인 사실들을 통해 온 겨레는 우리 민족끼리의 립장에 설 때 북남관계와 통일문제에서 해결 못할것이 없으며 우리 민족은 얼마든지 대결의 장벽을 허물고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을 이룩할수 있다는것을 똑똑히 새겨안았다.

아마 북남선언들이 계속 리행되였다면 의심할바없이 북남관계는 훨씬 더 멀리 전진하였을것이고 조국통일도 그만큼 앞당겨졌을것이다.

북남선언들을 존중하고 리행하는가 그렇지 못하는가 하는것은 통일과 분렬, 애국과 매국의 립장을 가르는 기본척도이다.

어느 일방에게도 북남공동선언을 제멋대로 부정하거나 거역할 권리가 없으며 오로지 그것을 무조건 존중하고 성실히 리행할 의무밖에 없다.

그러나 남조선에서 반통일대결《정권》이 들어서면서 북과 남에 차넘치던 민족의 화해와 단합열기는 삽시에 사라지고 북남선언들의 리행에 엄중한 장애가 조성되게 되였다.

6. 15의 기치밑에 좋게 발전하던 북남관계를 대결시대에로 복귀시키려는 남조선집권세력들의 무분별한 대결망동은 북남선언들의 근본정신과 겨레의 통일지향에 배치되는 용납할수 없는 행위이다.

교훈은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을 고수리행하는 길에 온 겨레가 바라는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이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그가 누구이든 진정으로 북남관계개선과 통일문제해결을 바란다면 말로써가 아니라 실천행동으로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리정표인 북남공동선언들을 존중하고 그를 철저히 리행해나가야 한다.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