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10. 조선의것, 우리의것을 사랑하라

 

 

84) 강한 민족적자존심이 창조와 건설에서 어떻게 발현되고있는가

 

 

남에게 뒤떨어지는것을 수치로 여기고 강한 민족적자존심으로 분발하여 끊임없는 창조와 혁신을 이룩하는것은 조선인민의 특출한 기질중의 하나이다.

창조와 건설의 년대들마다에 력사에 일찌기 없었던 놀라운 기적을 창조하여온 우리 인민의 강한 민족적자존심은 오늘날 최상의 경지에 이르고있다.

그것이 얼마나 강의하고 위력한가 하는것은 새로운 전진속도인 조선속도, 평양속도의 창조와 더불어 눈부시게 비약하는 공화국의 자랑찬 현실이 그대로 보여주고있다.

이 한해동안에만도 얼마나 많은 믿기 어려운 전설같은 기적들이 창조되였는가.

대동강반에 거창하게 솟구쳐오른 미래과학자거리, 말그대로 우주속도로 일떠선 쑥섬의 과학기술전당, 청년강국의 무궁한 힘을 과시하는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 원아들의 행복의 궁전인 원산육아원과 애육원, 보양생들의 꿈같은 새 집인 평양양로원, 자체의 힘과 기술로 훌륭하게 만들어낸 지하전동차…

이 자랑찬 현실을 놓고 세상에 대고 당당히 말할수 있는것은 우리의것이 늘어나고있다는것이다. 그것도 한두부문이 아니라 전반적부문에서, 순차적으로가 아니라 단번에 우리의것이 늘어나고있는것이다.

우리의것이 생활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부터 넘쳐나고있다.

《금컵》, 《선흥》, 《삼일포》, 《릉라》, 《봄빛》, 《대동강》을 비롯하여 갖가지 아름다운 이름들을 뽐내며 매대들을 가득 채운 식료품들은 말할것도 없고 녀성들의 인기를 독차지한 《봄향기》, 《은하수》상표의 고급화장품들, 《류원》, 《매봉산》표 신발들을 비롯하여 국내의 경공업제품들이 남의것을 완전히 밀어내고 사람들의 생활깊이 자리잡고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시내를 오가는 멋쟁이무궤도전차로부터 《아리랑》손전화기나 대형액정TV, 판형콤퓨터 등 첨단전자제품들을 비롯하여 수없이 많은 우리의것들이 날로 향상되여가는 인민들의 높아지는 문명수준을 반영하는 대명사들로 되고있다.

적대세력들의 제재와 봉쇄속에서도 우리의것, 조선의것이 이렇듯 놀랄만큼 빨리, 수많이 늘어나고 구획을 넓히는데 인민들자신도 놀라와하고있다.

오늘의 시대에 발휘되는 강한 민족적자존심은 보통의것이 아니라 세계를 딛고 올라서며 우리의것을 일구어내는 대담하고 완강한 창조정신이다.

세계가 조선의 류행을 따르게 하라. …

2015년 1월 류원신발공장에 남기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이 뜻깊은 말씀에 조선의 자존심이 어떤 높이에 있어야 하는가가 명백히 담겨져있다.

조선의 창조물을 세계가 부러워하게 하고 조선의것이 응당히 세계적인 류행으로 되게 하자는것이 바로 조선의 배짱이고 자존심이다.

천만군민의 민족적자존심이 이렇듯 비상히 높아진것은 전적으로 절세의 애국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탁월한 령도의 결과이다.

우리의것이 얼마나 좋은가. 우리의것이 얼마나 훌륭한가. 남의것을 부러워하지 말고 더 좋은 우리의것을 창조하자. …

그이께서 다녀가신 일터마다에서 뜨겁게 울려퍼진 이 애국의 호소와 더불어 이 땅우에는 자기의것에 대한 더없는 긍지가 공기처럼 차흐르고 훌륭한 우리의것이 나날이 자리를 넓히는 전변이 펼쳐진것이다.

서로 앞서나가기 위한 치렬한 경쟁이 벌어지고있는 이 세계에서 더우기 제국주의자들의 악랄한 봉쇄속에서 누구나 달성하고싶어하는 최고의 목표를 단숨에 실현한다는것은 결코 말처럼 쉽지 않다.

우리의것으로 세계를 딛고 오르라!

위대한 조선의것으로 지구를 뒤흔들자!

이렇듯 드높은 민족적자존심을 심장마다에 새겨안고 무엇을 하나 내놓아도 우리 식으로 가장 훌륭하고 손색이 없는 조선의것을 척척 만들어내는 천만군민이 있는 한 그리고 세계를 향해 내달리는 과학기술의 기관차가 있는 한 우리의것이 이 땅에 차넘칠 래일은 하루하루 밝아오고있다. 

이전페지   다음페지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