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21세기 새로운 문명개화기를 열어 

 

 

60) 최근년간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이 어떻게 높이 발양되고있는가

 

 

최근년간 보건부문에서도 가장 인민적인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과 위력을 최대로 발양시켜나가기 위한 사업이 새로운 경지에서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인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치료예방사업에 보다 큰 힘을 넣어 인민들에게 사회주의보건제도의 혜택이 더 많이 미치도록 국가적인 대책들이 취해지고있다.

최근 몇해사이에 현대적인 전문치료기관들이 번듯하게 일떠서고 거기에서 평범한 사람들이 최상의 의료봉사를 받고있는 사실들이 잘 말해주고있다.

평양산원을 비롯하여 이름있는 병원들이 자리잡고있는 평양의 문수지구에만도 최신식의료설비와 최상급의 치료조건을 갖춘 현대적인 전문치료기관들이 짧은 기간에 훌륭하게 일떠섰다.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와 옥류아동병원과 류경구강병원은 세상에 내놓고 자랑할만 한 의료봉사기지들이다.

옥류아동병원만 놓고봐도 병원이 아니라 하나의 아동궁전을 방불케 한다. 모든 벽들이 특색있는 그림들로 꽉 들어차있고 여러가지 유희기구들이 갖추어진 실내놀이장이 있는가 하면 입원기간 공부할수 있는 교실도 있고 직승기착륙장까지 꾸려져있다.

한마디로 모든것이 새롭고 현대적이여서 찾아오는 사람들마다 경탄을 금치 못해한다.

치료실, 검사실, 입원실들마다에는 최신식첨단의료설비들이 그쯘히 갖추어져있고 수술실들은 무균화, 무진화가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되고있다.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와 류경구강병원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유관내시경실, 유선촬영실, 초음파실, 심전도실, 수술실을 비롯하여 유선종양연구소의 여러 치료실들과 수술실에 갖추어진 다목적렌트겐, CT, 유선촬영기, 유관내시경, 유선조직절제기, 최신형마취기, 수술도구일식 등 30여종의 수많은 첨단의료설비들마다에는 녀성들을 위해 천만금도 아끼지 않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웅심깊은 친어버이사랑이 뜨겁게 깃들어있다.

류경구강병원을 돌아본 어느 한 외신기자는 대당 가격이 수만€에 달하는 유럽의 이름있는 의료설비들과 기구들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선물로 보내주신데 대해 전하면서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이 그 어느때보다도 과시되고있는 조선의 현실에 대해 높이 평가하였다.

아직은 부족한것이 더 많지만 이렇듯 현대적인 병원들을 품을 들여 마련한것은 결코 세계적수준의 병원이 있다는것을 소개선전하자는것이 아니다.

여기에는 인민들이 건강한 몸으로 사회주의문명을 마음껏 누리게 하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사랑의 숭고한 세계가 깃들어있는것이다.

지금 은정어린 병원들에서는 평범한 사람들이 무상으로 높은 수준의 의료봉사를 받으며 사회주의의 고마움을 페부로 느끼고있다.

공화국에서는 전망적으로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모든 의료기관들을 현대화하고 치료예방사업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진행하기 위해 계속 큰 힘을 집중할것이다.

전국적인 범위에서의 먼거리의료봉사체계가 수립되여 그 생활력을 남김없이 발휘하고있는 현실도 날로 발전하는 사회주의보건제도와 그 우월성을 잘 보여주고있다.

전국적범위에서 먼거리의료봉사체계가 확립된것을 토대로 하여 2013년에는 자체로 개발한 새로운 먼거리수술지원체계를 중앙병원들과 전국의 도, 시(구역), 군인민병원들에 도입하여 협의 및 진단, 상담 및 교육을 기본으로 하던 먼거리의료봉사의 리용분야를 보다 확대하였다.

먼거리수술지원체계를 통해 조국의 최북단과 최남단에 위치한 군인민병원들에 이르기까지 직접 수술지도를 할수 있는 충분한 조건들이 마련되여 지방병원들에서도 중앙병원의 유능한 의료진의 지도와 방조밑에 수술을 보다 신속히 과학적으로 진행할수 있게 되였다. 이뿐아니라 이름있는 중앙병원들이 먼거리의료봉사체계에 더 많이 망라됨으로써 의료봉사의 전문화수준과 질적수준을 더욱 높여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적극 이바지할수 있게 되였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지난 5년간 량강도와 자강도, 함경북도를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수천명에 달하는 근로자들이 첨단과학기술에 의한 먼거리의료봉사를 받았으며 새로운 치료방법들이 각 병원들에 널리 도입되고있다.

막강한 경제력을 가지고있고 보건발전의 력사나 수준을 자랑하는 나라들에서도 실현하지 못한것을 사회주의조선에서 그것도 짧은 기간내에 완성한것은 세계의 커다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있다.

2013년 8월초에 평양에서 진행된 세계보건기구 동남아시아지역 기술협의회에 참가한 여러 나라 대표들은 조선의 먼거리의료봉사체계야말로 세계 그 어느 나라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오직 사회주의조선에서만 펼쳐질수 있는 자랑스러운 현실이라는데 대해 한결같이 말하였다.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