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인민생활향상에서 결정적인 전변을
55) 나라의 경공업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키는데서 전국경공업대회는
어떤 의의를 가지는가
2013년 3월 수도 평양에서는
당시 정세는 공화국의 존엄과 자주권을 유린하려는 미국의 무분별한 도발책동으로 하여 전쟁접경의 초긴장상태에 있었다.
바로 이러한 때
나라의 경공업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키는것은 인민들의 물질문화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한 보람찬 사업인 동시에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과 생활력을 과시하고 당과 인민의 일심단결을 더욱 철통같이 다지며 조국통일의 혁명적대사변을 앞당기기 위한 중대한 정치적사업이다.
풍부한 잠재력과 확고한 기초를 축성한 경공업의 모든 분야에서 비약의 불길이 솟구쳐오를 때 인민들의 생산적열의와 전투적사기는 더욱 충천해지고 경제전반에 새로운 박차가 가해지게 되며 시대를 들었다놓는 기적도 일어날수 있는것이다.
경공업부문에서 이 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여 갖가지 질좋은 인민소비품들을 대대적으로 생산하여야 하는것이다.
이를 위해서 경공업부문에서는 공장, 기업소들에서 생산을 정상화하는것을 선차적인 과업으로 틀어쥐고 인민생활에 절실히 필요한 소비품들을 다량생산하며 특히 기초식품과 1차소비품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이는것이 중요하다. 이와 함께 경공업제품의 질을 결정적으로 높이는것 역시 소홀히 대하지 말아야 한다.
최근년간 현대적인 경공업공장들이 많이 건설되였지만 나라의 경공업의 현대화수준은 아직 뒤떨어져있다.
경공업부문에서 현대화, 과학화를 힘있게 다그치는것은 생산을 늘이고 제품의 질을 높이며 나라의 전반적경공업을 새로운 과학기술적토대우에서 활력있게 전진시키기 위한 기본열쇠로 된다.
그러자면 세계를 디디고 올라서겠다는 만만한 투지와 높은 민족적자존심을 가지고
지금 있는 경공업공장들의 낡고 뒤떨어진 설비와 생산공정들을 현대적으로 개조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으면서 전망적으로 첨단수준의 설비와 생산공정을 갖춘 현대적인 인민소비품생산기지들을 많이 건설하는것이 현대화, 과학화의 기본방향이다.
전국경공업대회를 계기로 온 나라에 경공업혁명의 불길이 더 높이, 더 세차게 타번지게 되였다.
참으로 전국경공업대회는 경공업전선에서 인민생활향상대진군의 포성을 크게 울리며 경공업전선이 앞장에서 농업과 경제전반을 새로운 비약에로 추동한 력사적인 대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