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05(2016)년 3월 11일
 

현세계의 강대국은 어떤 나라인가

 

지금 세계를 둘러보면 대국이라 불리우는 나라들도 있고 또 대국이라고 자처하는 나라들도 있다. 그러면 그러한 나라들이 실제로 대국이겠는가?

대국의 리상은 어느 나라, 어느 민족이든 품고있겠지만 자타가 인정하는 명실공히 강대국으로 된다는것이 결코 헐한것은 아닌만큼 그러한 나라가 지구상에 몇이나 되는지, 그를 알자면 현세계에서 어떤 나라를 대국으로 보아야 하는지, 다시말해서 대국의 정확한 기준이 무엇인지를 바로 정하는것이 선차이다.

뭐니뭐니해도 첫째 기준은 그 누구도 감히 범접할수 없을만큼 자기를 지킬수 있는 강한 힘을 지닌 나라라고 해야 할것이다.

대국이라는 말은 결코 큰 나라라는 의미가 아니다. 설사 광활한 령토와 수억의 인구를 가졌다 해도 외래침략으로부터 자기 령토와 주권을 지킬만한 힘을 지니지 못했다면 그러한 나라는 대국이라고 할수 없다. 대국은 고사하고 나라의 존망자체도 가늠하기 어렵다. 그러한 실례는 인류력사에 허다하다. 때문에 어떤 강적도 단매에 쳐물리칠수 있는, 건드리고싶어도 감히 건드리지 못할 막강한 군사력을 지닌 나라만이 대국의 지위를 론할수 있는것이다.

둘째로는 단결되고 안정된 나라라고 보아야 한다.

내부가 단합되지 못하고 서로 대립되여 소요와 분쟁이 잦은 나라는 필연코 국력이 쇠퇴하기마련이다. 때문에 대국이라면 마땅히 사회가 안정되고 화목과 단합으로 강한 나라여야 한다.

내부의 단결과 사회적안정을 공고하게 보장한다는것은 참으로 어려운것이며 이것은 령토의 크기나 인구수에 관계되는 문제도 아니다. 세계를 둘러보면 분파와 분쟁행위는 령토가 크든작든, 인구가 많든적든 관계없이 발생하고있다.

내부를 단결시키고 사회적안정을 보장하자면 정치를 잘해야 한다. 단결되고 안정된 나라, 정치강국이라야 대국의 지위에 오를수 있는것이다.

셋째로는 주대가 있고 대외정책에서 일관성있는 나라여야 한다.

강대국의 주요표징은 배짱이 있고 주견이 명백한것이다. 약한 나라는 남의 눈치를 많이 보며 변덕이 심한것이요, 힘이 강한 나라는 그 누가 뭐라고 하여도 자기의 력사적전통과 원칙, 대외적립장을 확고히 고수하며 일관성있게 관철해나가는 법이다. 변하는 대외정책의 근저에는 필시 그를 고수하는 과정에 부닥치게 될 난관에 대한 두려움, 자기힘에 대한 불신이 내포되여있다. 겉으로는 강해보여도 속대가 약한 나라, 일시적인 어려움이나 상대의 압력을 이겨내지 못하여 강했던 어제를 버리고 약자의 래일을 택한 나라들이 지난 세기에도 있었고 현세기에도 있다. 제힘을 믿지 못하고 남의 풍에 흔들리는 나라, 장래를 기약할수 없는 나라를 어떻게 대국이라고 하겠는가.

이러한 기준을 정해놓고 과연 자기 나라가 자타가 인정하는 강대국이라고 할수 있는지 없는지 그 대답은 스스로 찾아보자.

한가지 명백한것은 현세계에서 미국에 당당히 맞서는 나라, 미국이 감히 건드리지 못하는 나라가 진짜강대국이라는것이다.

이 세계에서 《유일초대국》이라 자처하는 미국, 국제무대에서 독단과 전횡을 일삼으며 그 어떤 나라든 자기의 요구에 복종시키는데 습관된 미국의 강도적요구와 위협에 끄떡하지 않고 자기의 주권과 존엄을 고수하는 나라, 미국이 감히 건드리지 못하는 나라는 분명히 초대국, 강대국이다.

결국 조선은 현세계의 초대국, 강대국이다.

이 지구상에서 미국에 대고 할소리를 다하고 그 추종국들까지 떼지어 달려들어도 눈아래로 굽어보며 온갖 비렬한 수단과 방법을 다해도 끄떡없는 나라, 일심단결과 무진막강한 군사력으로 자기 사상, 자기 제도, 자기 립장을 확고히 고수해가며 전대미문의 극악한 환경속에서 전례없이 비약하는 나라가 바로 조선이다.

이렇게 놓고볼 때 조미대결은 초대국들간의 대결이며 미국은 오직 조선과만 이 대결을 종결지을수 있다는것은 자명하다.

백악관과 펜타곤의 인물들이 이 명백한 리치를 아직도 인정하지 못하고 대담하게 정책전환의 결단을 내리지 못하는것은 단순히 무능과 회피이기 전에 미국의 력사를 영영 끊기울수 있는 위험천만한 실책임을 깨달아야 한다.

시간은 미국을 무한정 기다려주지 않는다.

 

김일성종합대학 교원  김 명 수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