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04(2015)년 1월 17일
 

절세의 위인들과 청년들

 

우리 청년들은 주체혁명위업이 닻을 올린 때로부터 장구한 기간 백두의 붉은기를 높이 들고 당과 수령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왔다.

 

                                              공청의 산아들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께서는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에서 파쟁이 우심하던 길림에서 백가지 숨을 쉬던 청소년들을 한가지 숨을 쉬게 만들어놓은것은 확실히 귀중한 소득이였고 체험이였다고 감회깊이 추억하시였다.

그이의 적극적인 활동과 지도밑에 길림일대에는 《ㅌ. ㄷ》성원들을 핵심으로 하는 새 세대의 혁명력량이 급속히 자라나게 되였다. 길림에 새로운 운동선이 나타났다는 소문을 듣고 여기에 합세하려고 각지에서 수많은 청년들이 구름처럼 모여들었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정견과 소속, 생활경로가 서로 다른 천태만상의 청년들을 넓으신 도량으로 한품에 안아주시고 그들을 교양하여 《ㅌ. ㄷ》에 받아들이는 한편 조직을 확대해나가시였다.

그 과정에 《ㅌ. ㄷ》보다 더 큰 그릇을 가지고 더 많은 사람들을 망라할수 있는 조직을 내와야겠다고 결심하신 수령님께서는 주체16(1927)년 8월 27일 《ㅌ. ㄷ》를 반제청년동맹으로 개편하시고 다음날인 8월 28일 북산공원의 약왕묘지하실에서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을 결성하시였다.

주체19(1930)년 여름에 결성된 첫 당조직인 건설동지사의 성원들중 대다수는 공청을 통해 육성된 선봉적인 청년투사들이였다.

항일혁명전쟁사에 뚜렷한 자욱을 남긴 유명무명의 영웅들도 공청의 산아들이였다.

 

 

                                             최고사령관의 별동대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고난의 행군시기 우리 청년들을 굳게 믿으시고 그들에게 원산-금강산사이 철길건설공사를 통채로 맡겨주시였다.

청년사업부문의 한 일군을 부르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청년동맹은 최고사령관의 예비전투부대이며 별동대라고, 청년들은 최고사령관의 별동대로서의 임무를 훌륭히 수행할수 있도록 튼튼히 준비하여야 한다는 하늘같은 믿음을 안겨주시였다.

철길건설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료해하신 장군님께서는 그후 친히 건설력량을 무어주시고 전동맹이 달라붙어 1년동안에 무조건 끝낼데 대한 전투적과업을 제시하시였다.

그리고 공사와 관련한 수십차례의 강령적교시를 주시였으며 제기되는 문제들을 하나하나 풀어주시였다.

뿐만아니라 철길건설을 다그치기 위한 선전선동사업대책안을 친히 보아주시고 여러가지 선전선동수단들을 다 동원하여 철길건설과 관련한 정치선전, 경제선동을 힘있게 벌릴데 대하여 교시하시였다.

공사가 났을 때에는 철길건설공사에서 위훈을 세운 청년건설자들과 지원자들에게 감사를 보내주며 로력영웅칭호와 김일성청년영예상을 비롯한 국가수훈을 할데 대한 은정깊은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또한 철길건설자들모두에게 사랑의 선물을 안겨주시는 크나큰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

 

                                                 믿음어린 친필

 

주체101(2012)년 1월 어느날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중앙위원회와 백두산선군청년돌격대 일군들과 지휘관, 대원들은 청년동맹이 백두의 혈통, 혁명의 피줄기를 굳건히 이어나가도록 걸음걸음 손잡아 이끌어주시고 최고사령관의 별동대로 내세워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크나큰 믿음과 사랑을 천만년세월이 흘러도 잊을수 없다는 격정을 피력한 편지를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 삼가 올리였다.

이들의 편지를 보아주신 원수님께서는 《청년들의 힘찬 발걸음에 의해 강성할 래일은 더욱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언제나 곧바로, 당을 따라 앞으로!》라는 믿음어린 친필을 보내주시였다.

령도자와 청년들사이의 혈연의 뉴대를 보여주는 친필, 그것은 청년동맹을 영원히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청년조직으로, 청년들을 주체혁명위업의 믿음직한 계승자로 키우기 위해 바쳐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원수님의 청년중시사상을 온 세상에 힘있게 과시한 력사의 선언이였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