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한마음》

 

노래 《오직 한마음》은 조선예술영화 《한마음으로》의 주제가로 주체57(1968)년에 창작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께서는 노래 《오직 한마음》은 우리 인민이 사랑하며 즐겨부르는 노래라고, 이 노래는 인민을 위한 노래의 본보기라고 높이 평가해주시였다.

노래는 창작된지 40여년이 지났지만 오늘도 우리 인민이 사랑하고 즐겨부르는 통속적이면서도 인민적인 노래로, 시대의 명곡으로 되고있다.

노래의 가사에서는 이 세상 모든 행복을 안겨주시고 찬란한 래일을 지켜주시는 위대한 수령님과 우리 당에 대한 인민들의 뜨거운 감사의 정과 수령님만을 믿고 따르는 우리 인민의 절대적인 신념과 의지, 수령님을 위하여 목숨도 바쳐갈 우리 인민의 변함없는 충정의 일념을 훌륭히 보여주고있다.

노래의 선률은 민요조식에 기초하고있으며 굿거리장단의 부드럽고 률동적인 리듬진행에 의하여 민족적정서가 풍만하게 흘러넘치고 통속적이면서도 인상깊은 선률형상에 의하여 더욱더 감흥을 불러일으킨다.

오늘도 우리 인민들은 이 노래를 부르며 어버이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 충정을 다하여온것처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만을 믿고 따르며 그이의 령도따라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강성국가를 기어이 일떠세울 확고한 신심과 락관에 넘쳐있다.

   

                           

 

 

 

[녀성중창] 오직 한마음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