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03(2014)년 12월 31일
 

당의 체육중시사상이 안아온 자랑찬 성과

 

주체103(2014)년은 우리의 미더운 체육선수들이 국제경기들마다에서 람홍색공화국기를 그 어느때보다 많이 휘날린 자랑찬 한해였다.

70여차례의 국제경기들에 출전하여 우리 선수들이 받은 금메달은 무려 120여개에 달한다.

특히 력기종목에서 거둔 특출한 성과는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2014년 세계력기선수권대회 나라별 종합순위에서 우리 공화국이 단연 첫자리를 차지한것과 제17차 아시아경기대회 력기경기를 비롯하여 지난해에 력기종목에서 20여개의 금메달을 획득하였다.

 

 

제17차 아시아경기대회에서 엄윤철, 김은국선수들은 남자력기 56㎏급, 62㎏급에서 련이어 신기록을 세움으로써 세계적인 력기강자로 공인되였다.

 

 

 

축구종목에서도 큰 성과가 이룩되였다. 제17차 아시아경기대회에서 우리 녀자축구선수들이 맞다드는 팀들을 모두 물리치고 결승경기에서 월드컵보유팀인 일본팀을 타승함으로써 제14차, 제15차 대회에 이어 또다시 아시아최강자의 지위를 고수하였다.

 

 

이와 함께 아시아축구련맹 16살미만 선수권대회와 14살미만소년 지역별 선수권대회에서도 1등을 하여 조선축구의 창창한 앞날을 보여주었다.

2013년 제52차 세계탁구(개인종목)선수권대회 혼성복식경기에서 우승하여 주체조선의 영예를 만방에 떨친 김혁봉, 김정선수들은 2014년에 진행된 제17차 아시아경기대회 탁구혼성복식경기에서 영예의 제1위를 쟁취함으로써 세계적인 탁구강자로서의 실력을 남김없이 보여주었다.

 

 

그뿐이 아니다. 양경일선수는 2014년 세계레스링선수권대회에서, 홍은정선수는 제17차 아시아경기대회에 이어 제45차 세계기계체조선수권대회에서 선수권을 보유하였다.

 

 

이밖에 제17차 아시아경기대회 체조, 레스링, 사격, 권투종목들에서 김은향, 정학진, 김지성, 장은희선수들이 금메달을 따냈다.

태권도선수들도 2014년에 그 전해의 2배이상에 달하는 금메달을 획득하여 태권도모국의 기상을 다시금 떨치였다.

또한 국제륙상련맹-제27차 만경대상마라손경기대회와 평양국제프로레스링경기대회는 자주, 평화, 친선의 숭고한 리념밑에 세계 여러 나라 체육인들과의 교류와 협조를 강화발전시켜나가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

 

 

우리 체육인들이 국제경기들마다에서 이룩한 이 자랑찬 성과들은 체육강국건설에 떨쳐나선 우리 인민들에게 커다란 신심과 용기를 안겨준 고무적힘으로 되였다.

승리의 신심드높이 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비약의 불바람이 세차게 타번지는 시대의 숨결에 발을 맞추어 각지의 체육인들도 만경대상체육경기대회, 백두산상체육경기대회, 보천보홰불상체육경기대회, 공화국선수권대회를 비롯한 국내체육경기대회들에서 지난 시기에 비하여 높아진 육체, 기술, 전술적능력을 남김없이 발휘함으로써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공화국의 체육발전면모를 잘 보여주었다.

대중체육부문에서도 많은 성과들이 이룩되였다.

지난해 10월 온 나라 인민들의 커다란 관심과 기대속에 진행된 전국도대항군중체육대회-14는 앙양된 근로자들의 드높은 체육열기를 더욱 고조시키고 온 나라에 체육열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가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

 

 

수많은 체육시설들도 새로 개건보수되였다.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건설의 대번영기가 펼쳐지는 속에 체육강국을 지향하는 현 시대의 요구에 맞게 청춘거리체육촌이 종합적인 체육문화기지로 훌륭히 꾸려지고 5월1일경기장이 우리 나라 체육시설의 상징으로, 문명국의 체모에 맞는 종합적이고 현대적인 대중체육봉사기지로 웅장화려하게 개건되였으며 평양시를 비롯한 전국의 도, 시, 군들에 여러가지 체육시설을 갖춘 공원들이 건설되여 사회적으로 체육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우리의 체육인들은 2015년에도 국제경기무대에서 더 많은 금메달을 따내여 선군조선의 위용을 힘있게 떨칠것이며 우리 인민들은 그 기백, 그 기상으로 이 하늘아래, 이 땅우에 기어이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강성국가를 일떠세울것이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