꺼지지 않는 《홰불》

 

- 홰불체육단 일군들과 평양모란봉편집사 기자의 좌담회 -


얼마전 창립 10돐을 맞이한 공화국의 홰불체육단을 찾은 우리는 금메달로 조국의 존엄과 영예를 만방에 떨쳐갈 보답의 일념으로 가슴끓이고있는 이곳 일군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다.

기자; 홰불체육단이 지난 10년간 이룩한 성과에 대하여 알고싶다.

단장; 우리 홰불체육단은 주체102(2013)년 4월 29일 우리 당의 뜨거운 손길아래 창립되여 첫걸음부터 보폭을 크게 내짚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당과 국가의 전반사업을 돌보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주체102(2013)년 7월 31일과 주체104(2015)년 4월 13일 우리 체육단 남자축구선수들의 경기모습을 몸소 보아주시였으며 나라의 축구열풍을 일으키는데서 꺼지지 않는 홰불이 되라는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시였다.

손길아래서 보답의 한길로 줄달음쳐온 홰불축구은 발족된지 불과 몇년만에 국내에서 무시할수 없는 으로 자라났으며 2018년 아시아축구련맹컵경기대회 9조(동아시아지역)경기에 우리 나라 대표하여 참가하였고 2014년에 있은 공화국선수권대회에서 영예의 1위를 쟁취한것을 비롯하여 국내경기에서 여러차례 우승하였다.

한편 우리 홰불체육단의 탁구선수들은 2018년 국제탁구련맹 세계순회경기대회 코레아공개탁구경기대회 21살미만 남자단식경기에서 영예의 1위를 쟁취하였으며 제27차 평양국제탁구초청경기대회, GAC그룹 2015년 국제탁구련맹 세계순회경기대회 평양공개탁구경기대회를 비롯한 여러 국제경기에 참가하여 우리 나라 이 우수한 성적을 쟁취하는데 적극 기여하였다.

그 나날에 우리 체육단에서는 20여명의 선수, 감독들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체육명수칭호를 수여받았으며 지난 10년간 국제, 국내경기들에서 금메달 260여개를 비롯하여 700여개의 메달과 함께 20여개의 컵을 쟁취하였다.



기술부단장; 우리 체육단에서는 지난 10년간 과학기술발전계획을 계획성있게 세우고 교수훈련의 과학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에서도 혁신적인 성과들을 이룩하였다.

종목별기술발전과 체육의 과학화수준을 제고하는데 실천적의의가 있는 수십건의 연구성과들이 제23차, 제24차 전국체육과학기술성과전시회 등에 출품되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선수들의 육체기술적능력을 제고하는데 이바지하는 가치있는 프로그람과 훈련기재, 훈련수단과 방법들을 창안도입하여 교수훈련의 과학화수준을 높이였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체육단부문 년간 체육기술발전계획수행정형에 대한 평가에서 단연 1등의 영예를 계속 고수함으로써 순회우승기를 쟁취하는 자랑찬 성과도 거두었다.

기자; 올해 체육단이 내세우고있는 목표에 대하여 알고싶다.

훈련과장; 우리 체육단에서는 앞으로도 종목별특기선수들을 더 많이 키워내고 보다 중요하게는 국제, 국내경기들에서 한단계 높은 경기성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모두가 훈련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이번에 2023년 봄 전국체육축전 남자축구경기와 2022-2023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남자1부류 축구련맹전에서 우리 체육단 남자축구선수들이 거둔 성과를 두고 많은 사람들이 선수들의 달라진 경기모습에 찬탄과 고무, 격려의 인사를 보내오고있다.

우리 체육단에서는 앞으로 전술훈련을 강화하며 특기기술을 소유하기 위한 개별훈련의 강도를 높여 축구 전술을 보다 완성하고 세련시키겠다. 그리하여 올해에 진행하게 될 중요국내경기들에서 보다 훌륭한 경기모습을 보여주겠다.

이와 함께 종목별선수들의 체질적특성에 맞는 과학적인 훈련지도방법을 적극 창안도입하며 유연성과 속도를 보다 조화롭게 결합시켜 더 높은 경기성과를 이룩하도록 하겠다.

기자; 오늘 나라의 체육발전에 적극 이바지해온 홰불체육단의 자랑찬 발전행로와 이곳 일군들과 감독, 선수들의 드높은 열의에 대하여 더 잘 알게 되였다.

앞으로 홰불체육단에서 경기장마다에 람홍색공화국기를 더 높이 휘날리며 조국의 영예를 높이 떨치고 인민의 크나큰 기대에 보답하는 훌륭한 성과가 이룩되리라고 굳게 믿는다.


- 조국의 영예를 떨치기 위하여(자료사진) -

본사기자

 

답변 1
투고자: 금강산_최고

국제경기장에서 람홍색공화국기가 높이 휘날릴 때마다 우리 조국의 위대함을 다시한번 느낍니다. 조국의 존엄과 영예를 세계만방에 떨치는 우리 공화국의 홰불체육단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싶습니다.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