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 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국장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라고 쓴 붉은 띠로 땋아올려 감은 벼이삭의 타원형테두리안에 웅장한 수력발전소가 있고 그우에 혁명의 성산 백두산과 찬연히 빛나는 붉은 오각별이 있다.

공화국국장은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몸소 제정하여주신 혁명의 고귀한 유산이다.

국장의 웃부분에 있는 혁명의 성산 백두산은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신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개척하신 주체의 혁명위업과 우리 국가가 이어받은 영광스러운 혁명전통을 상징하고있다.

국장의 붉은 오각별과 그 빛발들은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주체의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하여 혁명적신념과 락관에 넘쳐 힘차게 달려나가는 우리 조국과 인민의 휘황찬란한 전망을 상징한다.

붉은 띠로 땋아올려 감은 벼이삭을 테두리로 하여 국장을 타원형으로 한것은 당과 수령의 두리에 하나의 사회정치적생명체로 굳게 뭉친 전체 조선인민의 불패의 통일단결과 그 위력의 영원성을 상징한다.

국장의 붉은 띠에 씌여져있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우리 나라의 국호로서 우리 공화국이 전체 조선인민의 리익을 대표하는 자주적인 사회주의국가라는것을 상징한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장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장법》에 따라 사용한다.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