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질제고를 위한 사업 추진
공화국의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을 높이는것을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사업에서의 성과를 담보하는 관건적인 고리로 틀어쥐고 힘있게 밀고나가고있다.
경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소비품생산을 과학화하기 위한 투쟁을 벌려나가고있다.
질적지표가 과학적으로 담보된 원료를 생산에 받아들이는데 주의를 돌리는 한편 제품의 질을 보장하는 원칙에서 원단위소비기준을 낮추며 제품생산의 규격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기 위한데 박차를 가하고있다.
이와 함께 생산환경을 개선하여 제품의 정밀성, 위생문화성을 보장하고 포장공정의 현대화를 실현하며 새 제품개발과 관련한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풀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있다.
기계공업부문에서 기계제품의 질제고를 위한 사업을 다그치고있다.
대안중기계련합기업소에서는 현행대상설비생산을 밀고나가는것과 함께 여러 가공설비를 현대적으로 개조할 목표를 세우고 그 실현을 위한 준비사업을 해나가고있다.
여러 단위에서도 설비들의 기술적성능을 제고하기 위한 기술혁신운동을 벌리는 한편 생산설비들을 기술규정과 표준조작법의 요구대로 관리운영하여 제품생산에서 그 은이 나타나게 하고있다.
철강재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 금속공업부문에서 적극화되고있다.
과학기술보급실을 통한 선진과학기술보급사업을 진행하여 생산자대중의 안목을 넓혀주며 기술학습을 통하여 로동자들이 자기가 맡고있는 설비의 구조와 작용원리, 고장퇴치법 등에 정통하도록 하고있다.
여러 부문에서도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자기 부문의 특성에 맞는 옳바른 방법론을 가지고 진행하면서 인민경제의 균형적발전을 이룩하는데 보조를 맞춰나가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