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시대의 앞길을 밝히신 불멸의 업적

 

희세의 전설적위인이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에 대한 세계 진보적인류의 경모의 정은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 강렬해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는 심오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력,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조국과 인민, 시대와 혁명앞에 불멸의 업적을 남기신 가장 걸출한 수령,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인류자주위업에 공헌하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혁명생애는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세계 진보적인민들에게 위력한 사상적무기를 안겨주시고 자주시대의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신 불멸의 업적으로 찬란히 수놓아져있다.

자주화된 새 세계를 건설할데 대한 사상은 결코 그 누구나 내놓을수 있는것이 아니다. 인류자주위업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신 우리 수령님께서만이 내놓으실수 있는 위대한 사상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생애의 전기간 수많은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세계 진보적인민들이 나아갈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71(1982)년 4월 14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합동회의에서 하신 시정연설 《온 사회를 주체사상화하기 위한 인민정권의 과업》에서 자주화된 세계는 온갖 지배주의와 식민주의가 완전히 청산된 세계이며 모든 나라, 모든 민족의 자주권이 완전히 실현된 세계이라고 정식화하시였다.

또한 《현시대는 모든 민족들이 완전한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하여 투쟁하는 력사의 새시대이다》, 쁠럭불가담나라들과 발전도상나라들은 자주, 독립의 기치를 들고 민족문화를 건설하자》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에서 반제자주위업수행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명철한 해답을 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자주성을 옹호하는 세계인민들은 단결하자!》라는 구호를 제시하시고 진보적인류가 단결과 련대성을 강화하며 자주의 한길로 힘차게 나아가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71(1982)년 10월 26일 파키스탄기자들이 제기한 질문에 대한 대답에서 세계 모든 나라, 모든 민족이 외세의 온갖 지배와 예속에서 벗어나 민족적독립을 이룩하고 자주성을 확고히 견지하여나갈 때 온 세계의 자주화가 실현될것이라고 교시하시였다.

주체71(1982)년 4월 9일 핀란드인민민주련맹 위원장과 하신 담화와 주체72(1983)년 7월 3일 반제, 친선, 평화를 위한 세계기자대회에 참가한 대표들을 환영하는 연회에서 하신 연설, 주체72(1983)년 9월 9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35돐 경축연회에서 하신 연설에서도 모든 나라와 민족들이 자주성을 확고히 견지함으로써 온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해나가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온 세계의 자주화를 세계인민들의 공동의 투쟁과업으로 제시하시고 그 실현방도를 전면적으로 밝혀주심으로써 인류자주위업의 새 력사가 펼쳐지게 되였다.

하기에 오늘도 세계 진보적인류는 격동하는 20세기의 중심에 서시여 력사의 흐름을 자주의 길로 주도하신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격찬과 흠모의 목소리를 열렬히 터치고있다.

김일성주석은 온 세계의 자주화에 관한 사상을 력사상 처음으로 밝히신 자주적인류의 시조》, 《인류의 영원한 태양》, 《세계가 절대적으로 공인하고 우러르는 대성인》, 《희세의 정치원로》, 《가장 탁월한 정치가, 위인중의 위인》, 《인류의 자애로운 어버이》, 《주체의 태양》, 《만민의 태양》, 《20세기 위인중의 위인》

참으로 위대한 수령님은 가장 견결한 반제자주정신을 지니시고 인류자주위업실현을 위한 투쟁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신 걸출한 수령이시였다.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과 탁월한 령도로 인류자주위업실현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영원무궁토록 빛을 뿌릴것이다.


본사기자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