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견

 

우리 나라의 국견은 풍산개이다.

풍산개는 조선개의 고유한 특성을 다 가지고있는 우리 나라의 토종개로서 우리 민족의 기상을 그대로 닮았다고 할수 있다.

풍산개는 매우 령리하고 평소에는 성질이 온순한 개이다. 자기를 길러주는 주인을 잘 따르지만 적수에 대하여서는 맹수와 같이 사납다.

풍산개는 서양개에 비하여 몸집은 작지만 대단히 날래고 이악하며 그 어떤 맹수앞에서도 절대로 물러서지 않고 끝까지 싸운다. 개들은 싸울 때면 보통 적수의 목등을 물어뜯군 하지만 풍산개는 정면공격으로 단숨에 적수의 숨통을 물어제끼는것이 특징이다.

이것은 불의를 미워하고 도덕의리를 귀중히 여기며 자기를 건드리는자들에 대해서는 무자비한 조선민족의 슬기와 용감성 그대로라고 할수 있다. 또한 긴밀한 협동으로 크고 사나운 짐승도 능히 감당해내는 풍산개의 기질에는 서로 돕고 위해주며 단결력이 강한 우리 인민의 우수한 민족적특성이 비껴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풍산개를 국가천연기념물로 등록하고 량강도 김형권군 광덕리를 풍산개천연기념물보호구역으로 설정하도록 하신것을 비롯하여 일제에 의하여 멸종위기에 처해있던 풍산개순종을 찾아 적극 보호증식시키기 위한 대책들을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세워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주체103(2014)년 11월 조선민족의 기상을 닮은 풍산개를 국견으로 제정하도록 하시여 우리 인민들에게 또 하나의 국가상징물을 안겨주시였다.

풍산개는 추위에 잘 견디고 생활력이 강하며 특히 질병에 대한 저항성이 대단히 높다.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