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12월 6일
 

전반적인 교육수준제고를 위한 사업 힘있게 전개

 

공화국의 각 도에서 지역의 교육수준을 높은 단계에로 끌어올리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전개해나가고있다.

평양시에서는 올해에 시안의 농촌지역 학교들을 도시수준에 끌어올리기 위한 사업을 년간계획에 반영하고 조직사업을 빈틈없이 진행하였다.

3. 4분기에만도 연 1천여명의 구역(군)교원재교육강습소 지도교원들과 우수한 교원들이 20여개의 농촌학교들에 나가 교수참관 및 합평회를 진행하면서 수백명 교원들의 자질과 능력을 높여주기 위한 지도방조사업을 힘있게 벌렸다.

평안북도에서는 교육부문 일군들에게 시, 군들을 맡겨주고 도교수강습소, 시, 군교원재교육강습소들에서도 지도교원별로 학교들을 담당하여 교원들의 교육실무적자질을 높이도록 하였으며 그 진행정형을 정상적으로 총화하고있다.

특히 도적으로 창성군과 벽동군의 교육사업을 지도방조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수준이 높은 학교, 유치원들이 창성군, 벽동군안의 학교, 유치원들과 자매관계를 맺고 서로의 협력을 강화하도록 하였다.

함경남도에서도 도시와 농촌의 교육수준차이를 줄이기 위한 사업을 방법론있게 밀고나가면서 교육단위들에서 실천능력을 갖춘 쓸모있는 인재들을 키워내도록 하고있다.

도에서는 지난해 모범교육구역칭호를 쟁취한 함흥시 사포구역을 본보기로 선정하고 구역, 군들사이에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고조시켜나가면서 학교들에서 학생들에게 산지식을 심어주고 실천능력을 키워주는데로 교육사업을 지향시키도록 하고있다.

이밖에도 여러 도에서 지역의 교육발전이 가지는 의의를 깊이 명심하고 교원자질과 학생실력을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을 적극 탐구적용하면서 전반적인 교육수준을 높이는데 계속 큰 힘을 넣고있다.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