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12월 3일
 

전국수의방역부문 과학기술발표회 및 수의약품전시회 진행

 

공화국에서 전국수의방역부문 과학기술발표회 및 수의약품전시회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 조선수의축산기술협회의 주최로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화상회의체계로 진행되였다.

《집짐승 및 가금병예방치료의 과학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발표회 및 전시회는 우리 당이 밝혀준 축산업발전의 4대고리의 하나인 수의방역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과학연구활동을 활발히 벌리는 과정에 이룩한 성과들을 널리 보급일반화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농업위원회를 비롯한 수십개 단위의 수의방역부문 과학자, 기술자, 현장일군들이 참가한 발표회 및 전시회에는 풀먹는 집짐승, 가금의 전염병 및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대책을 세우는데 이바지할 80여건의 론문들이 제출되고 효능높은 수의약품들이 출품되였다.

발표회에서는 아베르멕틴구충알약과 소, 양, 염소의 외부기생충병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큰 약 등을 개발완성하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을 론증한 제안들이 우수하게 평가되였다.

집짐승에게서 발생할수 있는 전염병, 기생충병들의 발생근원을 없애고 사양관리를 위생학적으로 진행할수 있는 100여종에 수백점의 수의약품이 생물공학, 유전자공학기술을 도입하고 우리 나라에 흔한 원료로 제조한것으로 하여 전시회에서 관심을 모았다.

이 기간 축산을 활성화하는데서 중시해야 할 문제점들을 놓고 서로의 경험들이 충분히 교환되였다.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