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건현대화된 라선종축장 준공
공화국에서 축산업을 활성화하여 인민생활을 높이기 위한 투쟁속에 라선종축장이 개건현대화되였다.
라선시에서는 축산업발전의 선결조건인 종자문제해결을 위해 종축장개건목표를 세우고 로력과 설비, 자재보장대책을 선행시켜 공사가 일정계획대로 추진되도록 하였다.
시공조직과 기술지도가 심화되고 사회주의경쟁이 활발히 전개되여 짧은 기간에 종축호동들이 개건되고 종합조종실, 인공수정실, 수의실, 위생통과실, 먹이가공장, 배합사료장 등이 새로 건설되였다.
집짐승의 품종별, 생육단계별특성에 맞게 사료공급을 과학화할수 있는 물질기술적토대와 고리형순환생산체계가 구축되였으며 영양가가 높은 먹이풀밭이 조성되고 단백먹이보장을 위한 뿔물등에서식장도 마련되였다.
당의 축산정책관철에 이바지할 일념안고 시안의 근로자들은 먹이가공과 알깨우기에 필요한 설비들을 제작설치하였으며 구내를 번듯하게 포장하고 수종이 좋은 나무들을 심어 면모를 일신시키였다.
1일에 진행된 준공식에는 라선시당위원회 책임비서 신영철동지, 관계부문 일군들, 종축장의 종업원들이 참가하였다.
시인민위원회
연설자는
그는 종축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축산업발전의 4대고리를 틀어쥐고 경영조직과 관리운영을 잘하여 우량품종의 집짐승들을 많이 생산함으로써 시의 축산업발전에 이바지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준공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종축장을 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