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11월 26일
 

우주과학기술토론회-2022 진행

 

공화국에서 우주과학기술토론회-2022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의 주최로 23일부터 25일까지 수도 평양의 인민대학습당에서 진행되였다.

《우주개발과 국위제고》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토론회는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 제5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우주과학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첨단돌파전을 벌리는 과정에 이룩된 성과들을 서로 교류, 공유하고 널리 일반화하여 우주개발을 더욱 힘있게 다그치는데 목적을 두었다.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함흥화학공업대학, 평양콤퓨터기술대학, 국가과학원, 농업연구원을 비롯한 과학교육기관들의 일군들과 교원, 연구사, 박사원생, 학생 등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인공지구위성분과, 위성관측 및 통신분과, 우주재료 및 요소분과, 우주환경 및 기초과학분과, 응용기술분과로 나뉘여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해당 단위들에서 제출한 180여건의 론문들을 심의평가하였다.

위성장치들의 제작 및 시험기술, 위성항법과 궤도 및 자세조종기술, 위성용촬영기의 개발기술과 위성통신 및 관측기술, 우주환경 및 기초과학기술 등 인공지구위성의 개발과 운용에서 긴절하게 나서는 문제들을 과학리론적으로 깊이있게 서술한 론문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위성공간정보해석기술을 리용하여 농업생산과 산림보호, 해양조사 등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발전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할수 있는 연구제안들도 전문가들의 관심을 끌었다.

우주과학기술토론회-2022는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에 부응하여 나라의 우주과학기술을 보다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켜나가는데서 의의있는 계기로 되였다.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