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급의료설비개발사업 적극 추진

 

최근 공화국의 보건성과 국가과학원을 비롯한 여러 단위에서 그 어떤 보건위기에도 주도적으로, 성공적으로 대처할수 있는 튼튼한 물질기술적토대를 갖출데 대한 조선로동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현대적인 구급의료설비를 개발하기 위한 사업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있다.

보건성에서는 가까운 몇해안에 치료예방기관들에 현대적인 구급의료설비들을 보내주어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높은 목표를 내세우고 그 개발을 힘있게 다그치고있으며 이미 개발한 설비들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세련완성시키기 위한 사업에도 큰힘을 넣고있다.

이와 함께 의료기구공장들에서 개발된 구급의료설비들을 계렬생산하기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진척시키도록 작전과 지휘를 빈틈없이 하고있다.

보건성 의료기구공업관리국 의료기구연구소에서는 구급의료설비개발사업에서 중추적역할을 담당수행할 비상한 각오를 안고 과학자, 연구사들의 탐구열의를 고조시키기 위한 사업을 방법론있게 진행하는것과 함께 연구사업조건보장에도 각별한 관심을 돌리고있다.

국가과학원을 비롯한 여러 단위에서도 우리 인민의 체질에 맞으면서도 성능이 좋은 구급의료설비들을 개발할 목표를 내세우고 연구사업을 적극 내밀고있다.

과학자, 연구사들의 앙양된 열의속에 인공호흡기, 탈세동기, 환자감시기, 자동점적기 등 여러가지 구급의료설비들이 연구개발되였으며 그 성능을 더욱 높이기 위한 사업과 생산공정을 확립하기 위한 사업에서도 전진이 이룩되고있다.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