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12월 1일
 

룡수산샘물공장을 찾아서

 

우리는 얼마전 개성시에 현대적인 샘물생산기지로 새로 훌륭히 일떠선 룡수산샘물공장을 찾았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인민생활문제를 천만가지 국사가운데서 제일국사로 내세우고있습니다.》

산천경개가 수려한 개성시의 룡수산기슭에 자리잡은 룡수산샘물공장은 자연풍치와 잘 어울려 마치 한폭의 그림처럼 안겨왔다.

정문에 세워진 기업소의 명판만 보아도 금시 시원한 물결이 출렁이는듯한 느낌을 주는것으로 하여 이 기업소가 샘물공장이라것이 한눈에 안겨들었다.


실험분석실, 생산지령실, 과학기술보급실을 비롯한 생산건물, 사무 및 보조건물, 차고 등 아담하게 일떠선 모든 건물들, 공장을 활등처럼 둘러싼 높고낮은 산봉우리들, 미끈하게 포장된 구내도로…

공장의 그 어디를 둘러보아도 깨끗하면서도 청신한감을 주었다.

훌륭하게 건설된 공장의 모습에 절로 흥그러워지는 마음을 안고 공장구내에 들어서니 이곳 일군이 우리를 반겨맞아주었다.

우리는 그 일군으로부터 풍치수려한 룡수산기슭에 샘물공장이 일떠서기까지의 사연을 들었다.

우리 인민들의 건강과 복리를 위해 그 무엇도 아끼지 않는 어머니당의 인민사랑을 심장깊이 새긴 개성시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수질이 좋으면서도 물원천이 풍부한 룡수산기슭에 자체의 힘으로 샘물공장을 건설할 목표를 세우고 설계와 자재보장대책을 선행시키는 한편 능력있는 일군들과 기술자, 기능공들을 파견하여 샘물공장을 현대적인 공장으로 건설하는데 이바지하도록 하였다.

이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의해 모든 공정이 흐름선화되고 생산 및 사무건물 등이 그쯘히 갖추어진 샘물공장이 일떠섬으로써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맛좋고 질좋은 샘물을 대량생산할수 있는 물질기술적토대가 마련되게 되였다.

그의 이야기를 들으며 우리는 만부하의 동음이 울리는 생산건물에 들어섰다.

모든 공정들이 자동흐름선화된 생산현장들에서 샘물이 샘물주입기, 밀봉기, 포장기 등을 거쳐 각이한 용기에 자동적으로 담겨지고 제품화되는 과정은 참으로 훌륭했다.



무균화, 무진화를 완벽하게 실현한 생산공정을 기쁨속에 돌아보는 우리에게 현장에서 일하는 한 녀성로동자는 우리 생산자들은 자기의 고장에 흔한 샘물이 이렇듯 희한한 제품으로 되여 인민들에게 가닿는것을 보니 정말이지 낮과 밤을 이어 일해도 힘든줄 모르겠다고 격동된 심정을 토로하였다.

이어 우리는 일군의 안내를 받으며 종합조종실로 들어섰다.

모든 생산공정들과 운영설비들을 감시, 측정 및 조종하고 생산지휘와 경영활동을 과학적으로, 종합적으로 분석예측할수 있게 통합생산체계가 구축되여있는 종합조종실에서 우리는 이 공장의 설비는 물론 자동조종프로그람에 이르기까지 모든것이 자체의 힘과 기술로 제작되였다는 사실앞에서 놀라지 않을수 없었다.

그야말로 모든 생산공정이 현대화, 자동화, 정보화, 과학화된 자력갱생의 공장이였다.

이어 우리는 현대적인 분석설비들이 그쯘히 갖추어진 실험분석실에도 들리였다.

그곳에서 우리는 공장에서 샘물을 각이한 규격의 용기에 넣어 개성시의 여러 봉사단위들에 보내주고있으며 샘물들에는 건강에 좋은 미량원소들이 많이 들어있는것으로 하여 인민들의 호평을 받고있다는 분석공의 이야기도 들을수 있었다.

공장의 여러곳을 돌아볼수록 당의 은정이 깃든 맛좋고 질좋은 샘물을 마음껏 마시며 기쁨에 넘쳐있는 개성시민들의 밝은 모습이 샘물병마다에 어려와 절로 가슴이 뿌듯해졌다.

정말이지 얼마나 많은 샘물들이 우리 인민들의 생활속에 친근하게 자리잡고있는가.

신덕샘물과 룡악산샘물, 대성산샘물과 정방산샘물, 청진샘물, 천저샘물, 좌양산샘물, 청룡산샘물, 매봉산샘물…

서로 다른 하많은 샘물들의 이름과 생산지를 되새겨볼수록 우리의 가슴속에는 그 맑은 샘물의 원천은 진정 하나이라는 생각이 뜨겁게 갈마들었다.

정녕 우리 인민들을 사회주의혜택아래 무병무탈하여 문명한 생활을 누리게 하려는 우리 당의 열화같은 인민사랑에 원천을 두고있어 이처럼 우리의 가슴 뜨겁게 젖어드는것 아니랴.

김 경 철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