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10월 1일
 

남새농사의 물질기술적토대구축 병행

 

공화국에서 련포온실농장건설이 빠른 속도로 진척되는데 맞게 함경남도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남새농사의 물질기술적토대를 갖추기 위한 사업을 립체적으로 내밀고있다.



도에서는 함경남도인민들을 위한 당중앙의 사랑과 배려를 대중의 심장속에 새겨주는 사상교양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리는 한편 여러 과학연구단위와의 긴밀한 련계밑에 농장운영에 필요한 기술자양성을 계획적으로 진행하고있다.

자원진출한 함흥농업대학 졸업생들을 비롯한 련포온실농장에서 일하게 될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중평온실농장에 대한 참관을 통하여 앞선 남새재배방법과 경험들을 전수받도록 하는 등 기술력량강화를 위한 사업을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전개하고있다.

또한 그들속에서 기술학습열풍을 일으켜 남새생산의 과학화, 집약화실현에 도움을 주는 지식들을 충분히 소유하도록 함으로써 모든 측면에서 선진기술과 설비들로 장비되는 현대적인 온실농장의 주인들로 준비시키고있다.



첫해 농사에서부터 다수확의 통장훈을 부를 열의에 넘쳐있는 이곳 종업원들의 노력에 의해 짧은 기간에 수천t의 부식토, 니탄 등이 마련되고 영농자재가 확보되였다.

모판씨뿌리기가 적기에 진행된 시험호동들에서는 도마도, 오이, 배추, 부루를 비롯한 갖가지 남새모들이 푸르싱싱하게 자라고있다. 새로운 형식의 영양액시비방법 등 바다가지역의 특성에 맞는 기술혁신안들이 련이어 도입되고 생산성이 높은 남새모들을 온실호동들에 옮겨심을수 있는 만단의 준비가 갖추어지고있다.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