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10월 5일
 

공해 《0》을 안겨주시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사람을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존재로 여기는 우리 나라에서 환경보호사업은 마땅히 최상의 수준에서 진행되여야 하며 여기에서도 우리식 사회주의의 참다운 우월성이 뚜렷이 나타나야 합니다.》

오늘날 지구상의 수많은 나라와 민족들이 심각한 공해현상으로 커다란 피해를 입고있는것으로 하여 환경보호문제는 인류가 직면한 사회적난문제들중의 하나로 되고있다.

그러나 우리 공화국에는 그 어디에 가나 풍치수려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펼쳐져있으며 인민들은 깨끗한 환경속에서 행복하게 살아가고있다.

우리 공화국이 오늘처럼 살기좋은 인민의 락원으로 세상에 이름을 빛내이게 된것은 인민들에게 깨끗하고 문명한 생활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해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크나큰 로고와 헌신의 세계가 있었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환경보호사업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시고 혁명령도의 전기간 이 사업을 현명하게 이끌어오시였다.

항일무장투쟁시기에 벌써 해방된 조국땅우에 살기좋은 인민의 락원을 건설하실 원대한 구상을 펼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직후 몸소 보통강개수공사장에 나가시여 첫삽을 뜨신 때로부터 우리 인민에게 더 좋은 생활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하여 끊임없는 심혈과 로고를 기울이시였다.

해방후 새 조국건설에서 강철이 아무리 귀중하다 하여도 그것을 로동자들의 생명과 절대로 바꿀수 없다시며 하나밖에 없던 성진제강소(당시) 원철로를 폭파해버리도록 하신분도 우리 수령님이시였으며 묘향산에서 금광을 개발하고 금을 캐면 묘향산의 아름다운 경치가 손상될수 있다고, 금을 몇t 얻지 못하더라도 묘향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그대로 보존하며 더 잘 꾸려 인민들의 문화휴식터로 만들어야 한다고 하시며 억만금의 재부를 땅속에 묻어두게 하신분도 우리 수령님이시였다.

인민들에게 깨끗하고 문명한 생활조건을 마련해주시려 그토록 심혈을 기울이신 우리 수령님이시기에 어느 한 도의 책임일군협의회에서 공해방지를 위한 일군들의 사업에서 나타나고있는 부족점들을 지적하시면서 인민들의 생활을 높이라고 인민정권을 세웠다고, 공해방지사업을 잘하지 못하여 인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불편을 준다면 그런 인민정권은 필요없다고 그처럼 간곡하게 교시하시였던것이다.

인민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으시며 훌륭한 생활환경을 마련해주시려는 어버이수령님의 원대한 구상은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더 활짝 꽃펴났다.

그 력사의 갈피에는 언제나 공해방지문제를 중시하시고 아무리 사소한 부족점이라도 허용하지 않으시며 여러가지 획기적인 조치들을 취해주신 가슴뜨거운 사랑의 이야기들이 새겨져있다.

몇해전 여름 어느 한 화학공장확장건설장을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 일군들이 당면한 확장공사에 급급한 나머지 공장굴뚝에서 새여나가는 연기에 대해서는 미처 관심을 돌리지 못하고있다는것을 알게 되시였다.

이 문제를 매우 심중히 보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군들에게 자본가들이야 돈벌이만 잘되면 그만이겠지만 우리는 대기오염정도가 설사 0. 001%라고 해도 절대로 허용할수 없다, 우리는 인민들에게 공해 《0》을 안겨주어야 한다고 뜨겁게 교시하시였다.

자본주의나라들에서 공해가 최악의 상태에 이르러 《악몽의 화신》, 《핵무기에 비길만 한 인류의 적》이라고 비명을 올리고있을 때 인민들에게 공해 《0》을 안겨주어야 한다고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가르치심에는 인민들의 건강보호, 생명보호를 국사중의 국사로, 모든 사업의 첫자리에 놓으시며 이를 위해서라면 천만금도 아끼지 않으신 그이의 숭고한 인민사랑이 어려있다.

이뿐이 아니였다.

생산조건이 불비하고 공해방지대책이 잘 세워지지 못한 해주시의 한 제련소를 폭파해버릴데 대한 은정어린 조치에도, 남포시의 공해를 일으키는 공장들을 없애도록 해주신 단호한 조치에도 우리 인민이 가장 훌륭한 자연환경속에서 만복을 누리며 잘살게 하시려 로고와 심혈을 다 바쳐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인민사랑의 령도사가 집대성되여있다.

참으로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우리 인민에게 깨끗하고 문명한 생활환경을 마련해주시려 바치신 심혈과 로고는 끝이 없다.

하기에 온 나라 인민들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인민사랑의 력사를 후손만대에 길이 전해가며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령도따라 사회주의 우리 조국을 더욱 아름답고 풍요한 로동당시대의 금수강산, 살기좋은 사회주의무릉도원을 꾸려갈 애국의 의지를 굳게 다지는것이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