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9월 13일
 

력사적인 첫 정강

 

주체37(1948)년 9월 10일이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차회의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정부의 정강》을 발표하시였다.

정강에는 북조선에서 실시한 토지개혁, 산업국유화, 로동법령, 남녀평등권법령과 같은 민주개혁의 성과를 공고발전시키고 그를 전조선적으로 실시하기 위하여 투쟁할데 대한 문제, 부강한 민주주의독립국가를 건설하기 위하여 외래제국주의자들의 경제적예속화정책을 반대하고 자립적민족경제와 민족문화를 건설할데 대한 문제들이 밝혀져있다.

또한 정치, 경제,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절실히 요구되는 민족간부문제의 해결과 근로자들의 문화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교육, 문화, 보건사업에 커다란 힘을 넣을데 대한 문제와 각급 인민정권기관들을 백방으로 강화하고 공고발전시킬데 대한 문제, 외래침략자들의 침략책동으로부터 조국을 보위하며 북조선에서 이미 이룩한 민주개혁의 성과들을 보위하기 위하여 인민군대를 강화할데 대한 문제들을 비롯하여 공화국정부가 수행해야 할 투쟁목표와 방도가 부문별로 구체적으로 제시되여있다.

공화국정부의 정강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해방된 조국땅우에 자주, 자립, 자위의 부강조국을 일떠세울 우리 공화국정부의 드팀없는 신념과 의지를 선언하신 력사적인 첫 정강이였다.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