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8월 19일
 

사회문화시책비를 통해 보게 되는 인민적시책​

 

- 못난이(직업; 로동자, 주소; 해외)독자의 요청에 대한 해답 -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생활에 직접 복무하는 부문들의 발전을 중시하고 근로자들에게 훌륭한 로동생활조건과 물질생활조건을 마련해주며 당과 국가의 인민적시책을 확대하여 인민생활을 끊임없이 향상시켜나가야 합니다.》

공화국에서 실시되는 인민적시책들은 사회문화시책비에 의해 재정적으로 담보된다.

사회문화시책비는 인민들의 복리증진과 나라의 교육, 문화, 보건 등 사회의 공동적수요를 충족시키는데 돌려지는 국가예산자금이다.

공화국에서는 전반적무료교육제와 무상치료제, 유급휴가와 정휴양제, 탁아소, 유치원의 운영, 각종 보조금 및 년금지불제를 비롯한 여러가지 사회주의적시책들이 널리 실시되고있다.

전반적무료교육제에 의해 출생한 어린이 한명이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 국가가 부담하는 보육교양비와 교육비, 전반적무상치료제에 의해 인구 한사람이 받는 국가적혜택은 실로 막대한것이라 하지 않을수 없다.

또한 식량공급과 연료, 난방, 전기보장 등 인민들의 생활과 관련된 모든 조건들도 국가가 전적으로 책임지고 보장해주고있다.

우리 공화국에서 국가가 많은 품을 들여 지은 살림집들을 인민들에게 무상으로 배정해주고있는것도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바로 이러한 인민적시책들이 사회문화시책비에 의해 재정적으로 담보되고있다.

사회문화시책비는 국가사회보험 및 사회보장사업비로도 지출되고있다.

국가는 국가예산가운데서 사회보장제를 실시하는데 필요한 몫을 계획적으로 형성하여 사회보장대상자들에게 현금 및 현물지불에 의한 방조를 주고있다.

특히 공화국에서는 세쌍둥이, 네쌍둥이를 낳아 키우는 어머니들과 쌍둥이, 세쌍둥이를 2번이상 낳아 키우는 어머니들에게는 아이들이 중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특별보조금을 주며 돌볼 사람이 없는 늙은이를 데려다 부양하는 부양자들에게도 매월 특별보조금을 주고있다.

그리고 90살이상의 장수자들에게는 장수자보조금을 주고있다.



사회문화시책비는 인민적시책으로 마련된 정휴양제도 재정적으로 담보해주고있다.

정휴양제는 국가가 정양소와 휴양소들을 통하여 근로자들의 휴식을 보장해주는 제도이다.

공화국에서는 이르는 곳마다의 경치좋은 명승지와 온천, 약수터 등에 인민을 위한 정양소와 휴양소들을 건설하고 근로자들의 건강증진과 문화휴식을 위해 뜨거운 사랑과 은정을 베풀고있다.



모든 근로자들은 국가사회보험의 혜택에 의해 무료로 정휴양소에 입소하여 정휴양을 하고있으며 정양소, 휴양소의 관리운영에 필요한 모든 자금은 사회문화시책비에서 지출되여 보장되고있다.

인민생활향상을 자기 활동의 최고원칙으로 삼고있는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에서는 근로자들의 복리를 더욱 증진시키기 위하여 국가예산지출에서 인민경제에 대한 지출과 함께 사회문화시책에 대한 지출을 체계적으로 늘이고있으며 이로 인해 모든 근로자들이 앞으로 더 많은 국가적혜택을 받게 된다.

이처럼 공화국의 사회주의제도는 사람들이 먹고 입고 쓰고사는 문제로부터 공부하고 병치료하는 모든것을 국가가 책임지고 보장하는것을 기본시책으로 하고있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