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8월 16일
 

주목을 끄는 다기능원격측정기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체육의 과학화는 체육발전의 위력한 추동력입니다.》

최근 공화국의 리명수체육단에서 자체로 연구개발한 다기능원격측정기가 체육훈련의 과학화에 적극 이바지하는것으로 하여 체육전문가들과 애호가들의 주목을 끌고있다.

이 측정기는 선수들의 맥박, 심전도, 혈압, 호흡 등 생명지표를 실시간 감시, 기록, 분석할수 있는것으로 하여 감독들의 훈련지도에 적지 않은 도움을 준다.

이 측정기를 몸에 착용시키면 훈련을 하는 선수의 몸상태가 감독의 손전화기에 수자로 나타나게 된다.

감독은 그에 기초하여 훈련의 량과 질, 선수의 건강상태를 구체적으로 알게 되며 그에 맞게 훈련계획을 조정하게 된다.

만약 훈련장소와 멀어지는 경우에도 일정한 범위에서 자료전송은 계속된다.

실례로 마라손선수가 먼거리를 달리며 훈련할 때 전 구간을 따라가지 않아도 구간당 훈련부담을 정확히 측정할수 있다.

만약 불가피한 사정으로 전송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측정기에 자료가 보관되므로 필요한 때 재생하여 리용할수 있다.

이 측정기를 리명수체육단, 기관차체육단, 평양체육단, 모란봉체육단의 축구, 탁구, 유술, 륙상 등 여러 종목 감독들이 훈련지도에 도입해보았는데 아주 긍정적으로 평가되였다.

이 측정기는 또한 일반사람들도 리용할수 있어 더욱 인기를 모으고있다.

일반사람들이 이 측정기를 착용하고있으면 건강상태를 정상적으로 판별할수 있으며 의료일군에게 자료를 전송하여 치료대책도 세울수 있다고 한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금강산_최고 | 필리핀 | 보건        [2022-08-17]

이번에 개발된 다기능원격측정기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강조하신 체육훈련의 과학화를 위한 결과물입니다. 체육훈련과 건강상태를 모두 알수 있는 이 제품에 대해 일반인들에게 좀 더 많은 정보가 전달되면 좋겠습니다.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