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재해로부터 인민들의 생명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긴급대책 강구
인민들의 생명안전을 최중대사로 내세우는 어머니당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공화국의 각지 일군들이 자연재해로부터 인민들의 생명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긴급대책들을 강구하고있다.
앞으로 우리 나라의 대부분지역에서 폭우와 많은 비가 내릴것이 예견되고 예측할수 없는 재해성기상현상들이 발생하는것이 기정사실화되고있는 조건에서 해당 부문과 단위들에서는 인민들의 생명건강을 철저히 보호하는데 주되는 힘을 넣고있다.
국가비상재해위원회의 통일적인 지휘밑에 각 부문과 지역들이 재해발생에 기민하게 대처하면서 장악지휘의 신속성을 보장하며 주민들의 생활안정과 건강보장에 각별한 주의를 돌리도록 하고있다.
일군들은 자기 부문과 지역, 단위의 안전을 전적으로 책임졌다는 투철한 관점을 가지고 감시체계와 통보체계, 대피 및 비상동원체계를 정연하게 세우고있다.
안전상태를 구체적으로 점검하고 대책을 따라세우고있으며 큰물이 나는 경우 대피장소들을 준비하는것과 함께 생활조건을 최대한 보장할수 있게 만단의 준비를 갖추고있다.
중앙비상방역부문에서는 최대비상방역체계의 요구에 맞게 대피장소들에 대한 소독을 엄격히 하여 장내성전염병의 발생을 철저히 막도록 강한 요구성을 제기하고있다.
각 도인민병원, 소아병원, 산원들에 조직된 40여개의 기동치료대와 수백개의 시, 군긴급의료대, 수천개의 말단치료예방단위 긴급의료대들이 항상 긴장상태를 유지하며 대피장소들에 이동치료초소들을 전개하고 치료에 진입할수 있게 의료설비와 기구, 의약품을 제때에 보장하기 위한 대책들도 취하고있다.
특히 피해지역소독에 필요한 각종 소독약들을 충분히 마련하는 한편 방역 및 보건일군, 위생열성일군들과 신속기동방역차, 구급차들의 동원성을 보다 높여 악성비루스전염병의 전파공간을 철저히 차단하기 위한 사업도 추진시키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