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7월 4일
 

자주통일의 근본초석을 마련해주시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통일의 앞길에 장애가 조성될 때마다 민족자주정신으로부터 출발한 대범하고 합리적인 제안들을 제시하여 난국을 타개하시였으며 열렬한 민족애와 고결한 덕망으로 민족의 통일의지를 비상히 높여주고 거족적통일운동의 전성기를 펼쳐주시였습니다.

우리 나라가 분렬되여서는 안되며 반드시 민족공동의 의사와 요구에 맞게 우리 민족자체의 힘에 의하여 하나의 조선으로 통일되여야 한다는것이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내놓으시고 한평생 구현하여오신 주체적인 조국통일로선이다.

어버이수령님의 사색과 활동은 언제나 조국통일에로 지향되였으며 바로 그 길에서 민족공동의 자주통일대강인 조국통일3대원칙이 마련되였다.

주체61(1972)년 7월 4일 북과 남이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을 기본내용으로 하는 공동성명을 내외에 엄숙히 발표한 력사의 그날을 온 겨레는 오늘도 잊지 못해하고있다.

1970년대초에 들어서면서 내외의 전반적정세는 조국통일위업에 유리하게 전변되고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폭넓은 북남협상방침을 제시하시여 격페상태에 있던 북남관계에 파렬구를 내고 대화와 협상의 길을 열어놓으시였으며 주체61(1972)년 5월초에는 평양에서 첫 북남고위급정치회담을 마련하시고 력사적인 7. 4북남공동성명을 채택하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회담을 위해 평양에 온 남측대표를 친히 만나주시고 그에게 민족분렬을 지속시킨다면 우리 민족은 두개의 민족으로 영원히 갈라질수 있다고, 우리는 그것을 허용할수 없으며 하루빨리 조국을 통일하여 통일된 조국을 후대들에게 넘겨주어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통일을 위해서는 북남쌍방이 합의하여 세운 근본원칙이 있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자신께서 일찍부터 구상하여오신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원칙들을 한조항, 한조항 설명하시였다.

구절구절마다에 애국애족의 사상이 차넘치는 너무도 공명정대한 통일의 원칙이여서 남측대표는 거듭 자리에서 일어나 위대한 수령님께서 밝혀주신 조국통일3대원칙에 전적으로 찬동한다고, 자기측의 당국자도 이에 찬성할것이라고 말씀드리였다.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을 핵으로 하는 7. 4북남공동성명의 채택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밝혀주신 하나의 조선로선, 자주적평화통일방침의 빛나는 승리였으며 조국통일운동의 근본초석을 마련한 획기적인 사변이였다.

조국통일의 근본원칙을 천명한 력사적인 7. 4북남공동성명을 받아안은 각계는 《통일의 밝은 서광》, 《자주통일의 거보》, 《민족분렬의 비극에 종지부를 찍고 조국통일위업을 앞당기게 한 력사의 새로운 분기점》 등으로 열렬히 지지환영하였다.

7. 4북남공동성명의 발표는 온 겨레에게 조국통일에 대한 희망과 락관을 안겨주고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기치따라 전진하는 조국통일운동의 새시대를 펼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1980년대에 들어서면서 내외반통일세력의 책동으로 말미암아 민족분렬영구화의 위험이 커가던 그때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을 제시하시여 겨레에게 통일의 희망과 표대를 안겨주시였다.

그리고 세상사람들이 조선에서는 총포성이 울리는외에 다른 길이 없다고 생각하고있던 주체82(1993)년 4월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발표하시여 정세를 급전시키시고 조국통일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놓으시였다.

이렇듯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조국통일을 위한 길에 자신의 온넋을 깡그리 불태우시였다.

민족의 어버이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국통일의 길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은 우리 민족의 통일운동사와 더불어 후손만대에 길이 전해질것이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