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애국주의정신을 지닌 우리 인민의 혁명적풍모
《사회주의애국주의는 말로써가 아니라 사회주의조국에 대한 헌신으로 표현되여야 합니다.》
오늘 우리 공화국에서는 엄혹한 방역위기상황속에서도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이 장엄한 투쟁에서 우리 인민이 발휘하고있는 사회주의애국주의는
사회주의애국주의는 사회주의사상의식과 민족자주의식이 결합되고 사회주의제도에 대한 사랑과 자기 조국에 대한 사랑이 결합된 숭고한 사상감정이며 주체의 사회주의조국에서 살며 혁명하는 우리 인민의 사상정신적특질로 되고있다.
우리의 로동계급이 대중적영웅주의와 무비의 헌신성을 발휘하며 지난 상반년기간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소중한 성과들을 이룩해올수 있은것은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간직된 사회주의애국주의정신이 안아온 자랑찬 결실이라고도 할수 있다.
현실은 혁명과 건설을 령도해오는 전기간 사상론을 틀어쥐고 사회주의애국주의교양에 커다란 힘을 기울여온 우리 당의 령도가 얼마나 정당한가 하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사회주의애국주의정신을 지닌 우리 인민의 혁명적풍모는 주체성과 민족성을 살리며 사회주의본태를 굳건히 지켜나가고있는데서 힘있게 과시되고있다.
사회주의신념이 투철하고
자기식, 자기힘이 제일이라는것이 사회주의애국주의로 무장한 우리 인민의 투철한 신념이다.
모든 분야에서 자주적대를 확고히 세우고 민족의 기상을 높이 떨쳐나가는것은 우리 인민이 혁명과 건설의 장구한 로정에서 일관하게 견지하여온 혁명적립장이다. 우리 인민은 그 누가 뭐라고 하든 자기의것을 사랑하고 자기의것이 제일이라는 강한
오늘 전체 인민이 《우리식대로 살아나가자!》는 혁명적구호를 높이 들고 우리의 혁명방식, 창조본때로 당대회결정관철의 열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가고있는 장엄한 현실은 우리 인민의 투철한 사회주의애국주의정신의 뚜렷한 과시로 된다.
노래를 불러도 제 선률로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어도 제 장단으로 춤을 추며 식을 내도 제멋의 식을 내고 살아도 제정신으로 사는것이 우리 인민이다. 지구상에는 수많은 나라와 민족이 있지만 사회주의를 열렬히 사랑하고 민족의 넋을 귀중히 여기는 우리 인민과 같은 견결한
사회주의애국주의정신을 지닌 우리 인민의 혁명적풍모는 방역전쟁의 분분초초가 흐르는 긴장한 속에서도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하여 진심을 바쳐 성실히 일해나가고있는데서 뜨겁게 발현되고있다.
사회주의조국에 대한 사랑과 헌신의 정신은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실천투쟁에서 집중적으로 나타나게 되며 그것은 참다운 애국주의에 기초할 때 숭고한 높이에서 발현되게 된다.
맡은 초소를 성실히 지켜가는 깨끗한 량심도 사회주의애국주의로부터 출발한것이고 세상을 들었다놓는 기적과 위훈도 고결한 애국적헌신에 그 뿌리를 두고있다.
우리 인민은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든 자기가 하는 일에 대한 애착을 가지고 맡겨진 혁명임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주인답게 정력적으로 일해나가는 고상한 사상정신적풍모를 지닌 인민이다. 이것은 사회주의제도에 대한 사랑을 자기 조국에 대한 사랑과 결합시키는 애국주의정신이 강한 인민만이 지닐수 있는 기질이다.
오늘 우리 인민들속에는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해 량심적으로 일하며 자기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치는 참된
우리 인민은
사회주의애국주의정신을 지니고 살며 투쟁해나가는 우리 인민에게는 뚫지 못할 난관, 점령 못할 요새란 없다.
강 명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