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6월 27일
 

밝혀주신 상업의 본질​

 

언제인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황해남도 시, 군인민위원회 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시였을 때의 일이다.

이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군인민위원회가 군의 호주로서 제구실을 잘하자면 주민들이 먹고 입고 쓰고사는 문제를 전적으로 책임져야 한다고 하시면서 여기에서 중요한것의 하나가 상업을 발전시키는것이라고 가르쳐주시였다.

당시까지만 하여도 일군들은 군인민위원회안에 상업을 맡아보는 부서가 있고 또 상품이야 있기만 하면 팔리기마련이라고 생각하면서 여기에 관심을 적게 돌리고있었다.

일군들의 이러한 결함을 지적하시면서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장사군들이 자기 리익을 보기 위하여 별궁리를 다하지만 사회주의하에서의 상업은 인민들에게 필요한 물건들이 골고루 돌아가게 하는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잠시 동안을 두시고 일군들을 둘러보시던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사회에서 상업의 본질은 인민들에 대한 공급사업이라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그러시면서 그이께서는 우리가 아무리 생산을 많이 하고 인민들의 수입이 높아져도 상업기관들에서 일을 잘하지 못하면 인민생활에 불편을 줄수 있다고, 군인민위원회가 상업을 틀어쥐고 수요와 주문에 의한 상품공급사업을 잘하여야 한다고 뜨겁게 강조하시였다.

사회주의사회에서의 상업의 본질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밝혀주시는 어버이수령님의 가르치심을 받아안는 일군들의 가슴은 세찬 격정으로 끓어번지였다.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