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6월 19일
 

주체성과 민족성이 철저히 구현된 우리식 사회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는것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견지하여야 할 근본원칙이다.

오늘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할데 대하여》를 발표하신 때로부터 25돐이 되는 날이다.

로작이 발표된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나날은 절세위인들의 령도밑에 우리 당이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을 확고히 견지하고 민족성을 옳게 살림으로써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온 자랑스러운 로정으로 빛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첨예하고 복잡한 정치정세속에서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조국과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을 굳건히 수호하시며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였다.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주체성과 민족성을 확고히 고수하도록 하시고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활짝 꽃피워 우리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불패의 위력, 김일성민족의 존엄과 위용을 높이 떨쳐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은 조국청사에 영원히 빛을 뿌리고있다.

혁명과 건설에서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하기 위한 투쟁은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령도밑에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심화발전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시며 혁명과 건설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식대로 풀어나가고계신다. 천재적인 예지와 세계를 한눈에 굽어보시는 위인의 안목, 해박한 식견과 숭고한 애국의 열정을 지니시고 정치와 군사, 경제와 문화를 비롯한 모든 분야의 사업을 정력적으로 이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사회주의조국과 우리 민족의 존엄은 최상의 경지에 올라서게 되였다.

우리의 사회주의는 민족자주의 원칙에서 나라와 민족의 자주적발전과 번영을 이룩해나가는 주체의 사회주의이다.

민족자주의 원칙에서 혁명과 건설을 자기식으로 하는것은 주체성과 민족성을 고수해나가기 위한 기본요구이다.

자기 나라와 민족의 운명개척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자신이 결심하고 처리하는것은 누구도 침해할수 없는 자주적권리이다. 나라와 민족의 발전과 번영은 오직 자주적인 신념과 주견을 가지고 민족자체의 힘에 의거하여 이룩해나가야 한다는것이 력사가 보여주는 귀중한 교훈이다.

오늘 정치와 군사, 경제와 문화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주체적립장, 자주적대를 확고히 견지하며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고있는 우리 공화국은 반제자주화위업을 위하여 투쟁하는 진보적인류의 희망의 등대로 빛을 뿌리고있다.

우리의 사회주의는 강력한 주체적력량에 의거하여 승승장구하는 불패의 사회주의이다.

사회주의의 위력이자 정치적력량, 혁명의 주체의 위력이다. 수령, 당, 인민의 가장 공고한 일심단결은 우리식 사회주의의 모든 승리의 근본원천이다. 온 나라 인민이 경애하는 원수님과 사상과 뜻과 정으로 굳게 뭉친 혼연일체를 이루고 당의 령도를 한마음한뜻으로 받들어나가는것이 사회주의조선의 참모습이다.

우리의 사회주의는 민족의 넋과 정기가 살아숨쉬고 민족전통을 굳건히 계승해나가는 애국애족의 사회주의이다.

오늘 우리 공화국에서는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민족문화가 높이 발양되고있다. 정치, 경제, 문화분야에서 민족자주정신과 민족문화전통이 적극 구현되고 우리 인민의 민족성과 배치되는 그 어떤 사소한 요소도 철저히 배격되고있으며 전체 인민이 조선민족제일주의정신을 생명으로 간직하고 민족의 넋과 정기를 빛내이기 위하여 몸바쳐 투쟁하고있다.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민족성을 높이 발양시켜나가도록 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밑에 우리 공화국에서는 력사적으로 형성된 우리 인민의 우수한 민족문화가 전면적으로 개화발전하고있으며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민족적우수성이 끊임없이 창조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는 로동당시대를 대표하는 하나하나의 기념비적창조물들과 새 세기의 요구를 구현하면서도 우리 민족의 특성과 감정정서에 맞는 시대적명작들에도 뜨겁게 깃들어있다.

조국과 민족, 인민에 대한 사랑을 최상의 높이에서 체현하고계시는 위인중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기에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