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6월 3일
 

우리 나라 사회주의보건제도는 인민적인 보건제도

 

지금 세계는 우리 공화국에서 짧은 기간에 나라의 전반적인 전염병전파상황이 안정적으로 억제, 관리되고 안정세를 유지하고있는데 대하여 놀라움과 감탄을 금치 못하고있다.

이것은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근본리념으로 하고있는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마련된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과 위력에 대한 또 하나의 뚜렷한 증시로 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마련하여주신 우리 나라 사회주의보건제도는 누구나 병치료에 대한 근심걱정을 모르고 건강한 몸으로 일하며 행복한 생활을 누리게 하는 가장 인민적인 보건제도입니다.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마련된 우리 나라 사회주의보건제도는 인민대중이 모든것의 주인으로 되고 사회의 모든것이 근로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인민대중중심의 우리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의 상징으로 되고있다.

공화국의 사회주의보건제도는 우선 전체 인민들에게 의료상권리를 높은 수준에서 철저히 보장해주는 가장 인민적인 보건제도이다.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에서는 모든 사람들에게 병치료에 따르는 의료상권리를 철저히 보장해주고있다.

이것은 우리 인민들이 사회주의헌법과 인민보건법에 의하여 무상치료의 혜택을 받고있는데서 집중적으로 표현되고있다.

무상치료는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근본리념으로 하고있는 우리 당이 인민의 생명안전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실시한 중요한 사회적시책의 하나이다.

우리 공화국에서는 주체42(1953)년 1월부터 전반적무상치료제가 실시되여오고있는데 이에 따라 모든 근로자들은 남녀별, 나이, 거주지, 직업, 로동의 질과 량에 관계없이 평등하게 무상치료를 받을수 있는 권리를 가지게 되였다.

환자들에 대한 진찰로부터 시작하여 검사, 치료 등이 다 무료이고 왕진과 구급소생치료, 구급차는 물론 건강검진과 예방접종을 비롯한 의료봉사도 모두 무료이다.

또한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공화국에는 최신의료설비들을 갖춘 현대적이고 종합적인 중앙병원들과 전문병원들이 도처에 설립되여있고 각 도와 군은 물론 외진 산골마을들에까지 사람이 살고있는 곳이라면 그 어디에나 병원, 진료소 등 각종 의료시설들이 자리잡고있어 근로자들 누구나 그 어떤 제한도 받음이 없이 의료봉사를 무상으로 받을수 있다.



지금 대다수 자본주의나라들에서는 수많은 근로자들이 엄청난 치료비로 인하여 악성전염병에 감염되여서도 응당한 의료봉사를 제때에 받지 못하고 커다란 고통을 겪고있는것이 보편적인것으로 되고있다,

하지만 이미 오래전에 벌써 치료비라는 말자체가 없어진 우리 공화국에서는 각계층 근로자들 누구나 자신들의 병상태에 따라 필요한 의료상방조를 무상으로 받고있다.

특히 지금 우리 공화국에서는 조선인민군 군의부문 전투원들까지 투입되여 악성전염병의 전파로부터 인민들에게 의료상방조를 각방으로 보장해주기 위한 사업이 보다 구체적으로, 적극적으로 진행되고있다.



공화국의 사회주의보건제도는 또한 사람들의 생명과 건강을 위한 여러가지 보건시책들을 책임적으로 실시하는 우월한 보건제도이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근본리념으로 하고있는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공화국에서는 이미전부터 인민들의 생명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의사담당구역제, 어린이들과 녀성들에 대한 건강보호제, 사회보장제를 비롯한 여러가지 보건시책들이 실시되고있다.

인민적인 보건시책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있는 의사담당구역제만 놓고보아도 그것은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공화국에서만 볼수 있는 우월한 보건시책이다.



이전에 공화국을 방문하였던 많은 외국인들이 《자본주의나라에서는 돈 많은자들이나 둘수 있는 담당의사를 평민들이 무료로 두고있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수 없다.》고 감탄을 금치 못한것은 결코 우연한것이 아니다.

또한 전국적범위에서 세워진 먼거리의료봉사체계는 사람의 생명을 제일로 귀중히 여기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을 잘 보여주고있다.

정보통신기술과 첨단기술을 요구하는 먼거리의료봉사체계와 먼거리수술지원체계의 실시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들기때문에 발전된 나라들에서도 특정한 지역이나 대상들에만 국한되여 도입리용되고있다.

하지만 인간의 생명을 귀중히 여기는 우리 공화국에서는 이러한 의료봉사체계를 전국의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있다.

이밖에도 한 생명을 위하여 직승기가 날고 달리던 렬차가 멈춰서는 놀라운 사실들이 우리 공화국에서는 너무도 례사로운것으로 되였다.

특히 돌발적인 방역위기상황하에서도 우리 공화국에서는 인민들의 건강증진과 편의보장을 위한 인민적시책들을 계속 끊임없이 실시하고있다.

그중에서도 국가적인 의약품공급제도를 더욱 개선하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들이 취해지는것과 함께 방역위기상황의 초기부터 인민들이 겪게 될 불행과 고충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인민들의 식량문제, 땔감문제, 부식물문제해결을 위한 사업이 당과 국가의 직접적인 지도밑에 조직전개된 사실은 세상사람들속에서 류다른 부러움을 자아내고있다.

이것은 근로하는 인민들의 건강을 가장 귀중히 여기며 인민들의 마음속 사소한 근심까지도 속속들이 헤아려 보살펴주는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따사로운 사랑의 손길에 의해서만 베풀어질수 있는 또 하나의 크나큰 혜택이 아닐수 없다.




공화국의 사회주의보건제도는 또한 모든 의료일군들이 뜨거운 인간애를 지니고 환자치료에서 정성을 다하는 인민적인 보건제도이다.

오늘 우리 나라에서는 모든 의료일군들이 뜨거운 인간애와 지극한 정성을 지니고 인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자신들의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가고있다.

의사가 환자를 찾아가고 보건일군들의 지극한 정성에 떠받들려 사경에 처했던 수많은 사람들이 생의 활력을 되찾는 인간사랑의 전설들은 사람을 가장 귀중히 여기는 우리 나라에서만 꽃펴날수 있는 자랑스러운 화폭이다.

돌발적인 방역위기상황이 조성된 지금 우리 공화국의 모든 의료일군들이 자기 한몸의 위험보다도 인민들의 생명안전을 먼저 생각하고 특히 악성전염병의 전파를 막기 위해 우리 당이 파견한 조선인민군 군의부문 전투원들이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화선군의들이 지녔던 영웅적희생정신으로 인민들의 생명안전을 지키고 그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헌신적으로 투쟁하고있는 모습들은 만사람의 심금을 뜨겁게 울려주고있다.



우리 공화국에 펼쳐진 자랑찬 현실은 인민을 제일로 귀중히 여기시며 인민의 생명안전과 행복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쳐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숭고한 인민사랑의 세계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근본리념으로 내세운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우리 나라 사회주의보건제도는 나날이 자기의 우월성과 위력을 힘있게 과시해나갈것이며 오늘의 방역대전에서 자랑찬 승리를 기어이 안아오고야말것이다.

리 진 성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