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5월 25일
 

당의 정비보강전략실현에서 이룩되고있는 소중한 결실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며 줄기찬 투쟁을 벌려온 공화국의 기계공업부문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헌신적인 노력에 의해 생산토대의 정비보강사업에서 성과가 이룩되였다.

기계공업성에서는 강도높은 방역대책을 강구하는것과 함께 당의 경제전략집행을 위한 단계별계획을 현실성있게 세우고 생산토대의 정비보강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원만히 풀어나가는 한편 자재보장대책도 적시적으로 따라세웠다.

룡성기계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기술혁신안도입계획을 전망성있게 세운데 기초하여 생산수단들을 기술적으로 완비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있다. 기술자, 로동자들은 기발한 착상과 대담한 실천으로 전기로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로천정에 대한 개작사업을 밀고나가는 한편 유성감속기와 보링반 등 10여대의 설비를 새로 조립하고 우리 식의 기계손제작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량책베아링공장에서는 설비의 성능을 갱신하기 위한 사업을 생산활성화의 중요고리로 틀어쥐고 선삭가공에 필요한 여러가지 부속품을 자체로 제작하여 공작기계들의 능률을 개선하였다. 공장의 기술자들과 로동계급은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벌려 연마공구생산에 필요한 자재를 종전보다 15%나 절약할수 있는 전망을 열어놓았다.

안주절연물공장의 로동자, 기술자들은 수입원료에 의존하던 용매생산공정을 국내원료에 의한 공정으로 전환한데 토대하여 절연와니스생산에서 혁신을 일으키고있다.

안주뽐프공장에서는 가공직장을 새로 내오고 수십대의 가공설비를 자체로 확보한데 이어 볼반을 비롯한 여러 설비의 성능개선을 위한 사업에 힘을 넣어 성과를 거두고있다. 공장에서는 많은 석탄을 절약할수 있는 가열로를 새로 제작하고 자력갱생기지의 역할을 제고하여 필요한 용접봉을 자체로 생산함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의 주요전구들에 보내줄 성능높은 뽐프제작을 전격적으로 내밀고있다.

대안중기계련합기업소, 라남탄광기계련합기업소, 평양326전선종합공장, 대안전기공장, 대동강전기공장 등에서도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활발히 벌리며 현행생산과 대상설비생산을 다그칠수 있는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하고있다.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