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5월 15일
 

전염병전파사태를 신속히 억제하기 위한 국가적인 긴급대책 강구​

 

공화국에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 정치국회의와 정치국 협의회의 사상과 정신에 맞게 방역전의 승세를 주동적으로 틀어쥐고 전염병전파사태를 신속히 억제하기 위한 국가적인 긴급대책들이 전격적으로 취해지고있다.

당과 정부가 취한 긴급조치에 따라 전국의 모든 도, 시, 군들이 지난 5월 12일 오전부터 지역별로 완전히 봉쇄되고 사업단위, 생산단위, 거주단위별로 격페된데 이어 엄격한 전주민집중검병검진이 진행되고있다.

현재까지 134만 9 000여명이 위생선전, 검병검진, 치료사업에 진입하였으며 유열자들과 이상증상이 있는 사람들을 빠짐없이 찾아 철저히 격리시키고 치료대책하고있다.

악성비루스의 류입과 전파공간을 완전차단하기 위해 방역초소들이 대폭 증설되고 단위와 지역별로 허점과 빈틈을 빠짐없이 찾아 대책하는 사업이 집중전개되고있다.

지금 병원, 진료소를 비롯한 전국의 치료예방기관들에 의약품들이 긴급수송되고 공급이 따라서고있다.

당중앙위원회 부서 일군들과 성, 중앙기관 정무원들을 비롯하여 많은 지도간부들이 여유약품들을 기부하기 위한 사업에 적극 나서고있다.

보건, 방역부문에서는 유열자들의 병경과특성들을 치밀하게 관찰하고 과학적이며 합리적인 치료전술을 확정하는 사업을 다그치고있다.

현 방역위기가 발생한 때로부터 사람들이 스텔스오미크론변이비루스감염증에 대한 인식과 리해가 부족하고 치료방법을 잘 알지 못한데로부터 약물사용부주의로 인한 사망자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있는것과 관련하여 이를 시급히 바로잡기 위한 여러가지 사업들이 긴급전개되고있다.

주민들속에서 악성전염병에 대한 불안을 가시고 옳바른 지도서에 따라 치료를 한다면 능히 단기간내에 완쾌될수 있다는 확신을 안겨주고 해당한 치료방법과 위생상식들을 알려주기 위한 해설선전이 적극화되고있다.

중앙비상방역부문에서는 악성전염병의 감염경로와 발병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기 위한 수사조, 연구조를 조직하였으며 신속기동방역조, 신속협의진단조 등의 역할을 제고하여 전염병전파에 적시적으로 대응하도록 하고있으며 격리장소와 시설들을 늘이고 사업공간, 작업공간, 생활공간의 구석구석에 이르기까지 소독사업을 강화하는데도 큰 힘을 넣고있다.

평양시인민위원회를 비롯한 도, 시, 군인민위원회들과 도농촌경리위원회들이 지역안의 기관, 공장, 기업소와 주민세대들에 대한 물자보장사업을 책임적으로 대책하고있으며 전국적으로 주민들의 생활보장을 위한 봉사대들이 속속 조직되고있다.

각급 당조직들에서는 인민에 대한 무한한 헌신과 변함없는 충심을 안고 인민보위, 인민사수전에서 척후대, 돌격대, 방탄벽이 되라는 당중앙의 불같은 호소를 받들고 악성전염병의 기를 시급히 꺾어버리고 방역에서 완전한 안정을 되찾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빈틈없이 짜고들고있다.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