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5월 10일
 

섬나라의 광기, 그 끝은 어디인가​

 

한때나마 《평화헌법》이니, 《전수방위원칙》이니 낯간지러운 수작들을 늘어놓던 일본이 이제는 그 거치장스러운 가면마저 집어던지고 로골적으로, 공공연히 그 누구에 대한 《선제타격》을 부르짖으며 재침주로에 들어섰다.

얼마전 일본의 집권당인 자민당이 그 무슨 《국제안보지형의 변화》와 그 누구의 《미싸일위협》을 운운하며 더 강력한 군사력을 보유해야 한다는것을 당론으로 내세우고 《적기지공격능력》이라는 표현을 《반격능력》으로 바꾼 안보전략개정안을 정부에 제출하였으며 정부는 이를 저들의 3대외교안보전략총괄문건인 《국가안전보장전략》, 《방위계획대강》, 《중기방위력정비계획》에 반영하려 하고있는것이 그 단적실례이다.

세계의 비난을 초래하던 《적기지공격능력》을 《반격능력》이라는 표현으로 바꾸었다고 그 위험성마저 약화된것이 아니다.

남조선의 언론, 전문가들은 일본자민당이 주장하는 《반격능력》보유는 국제법이 금지하고있는 일본의 《선제공격》가능성을 열어놓자는것이며 주변나라들의 군비경쟁을 부추기면서 지역의 안보를 불안하게 만들고 그 누구의 《위협》을 구실로 《평화헌법》을 뜯어고쳐 《전쟁가능한 나라》로 변신하려는 교활한 움직임이라고 평하고있다.

옳은 주장이다.

세상사람들이 다 아는바이지만 이미 일본은 임의의 시각에 재침의 포성을 울릴수 있는 모든 군사적준비를 끝낸 상태에 있다.

본토방위에 극한된다고 하는 일본《자위대》는 50%이상이 장교, 하사관들로 꾸려져있어 순식간에 병력을 마음대로 증가할수 있게 되였으며 몇년 쓰지 않고 《퇴역》의 명목밑에 각종 지하무기고들에 숨겨놓은 첨단땅크, 장갑차, 잠수함 등 무장장비들의 화력은 과거 《황군》의 수십배를 릉가하고있다.

그뿐인가. 마음만 먹으면 짧은 기간에 수많은 핵무기를 만들수 있는 방대한 핵물질들을 비축하고있고 핵무기제조기술까지 손에 넣은 일본은 원거리해외군사작전수행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장거리미싸일개발과 항공모함형 대형함선건조, 공중급유기도입, 첨단전투기개발 및 배비 등 해외침략을 위한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있다.



최근에는 《무력행사를 영구 포기하고 륙해공군을 보유하지 않으며 국가의 교전권을 인정하지 않는다.》고 쪼아박은 《평화헌법 9조》를 뜯어고쳐 《전쟁가능한 나라》로 변신하기 위한 헌법개정에 사활을 걸고 달라붙고있다.

일본자민당이 자국의 안보전략을 개정할것을 건의하는 전쟁문서를 정부에 제출하였으며 기시다일당이 그를 받아들여 년말까지 《국가안전보장전략》, 《방위계획대강》, 《중기방위력정비계획》을 개정하겠다고 떠들고있는것도 바로 이러한 연장선우에 있다.

게다가 5년이내로 방위비를 국내총생산액의 2%이상 증액시키며 국제분쟁지역들에 전쟁장비까지 팔아먹겠다고 공언해나서고있으니 과연 사무라이후예들의 무분별한 광기의 끝은 과연 어디인가 하는것이다.

옳바른 도덕관을 가지고 죄많은 과거를 성근하게 반성, 청산한 기초우에서 아시아나라들과 세계의 신뢰를 얻어 평화롭게 살아가는것, 이것은 일본이 미래를 여는 길, 세계와 함께 살아가는 길이다.

그러나 일본은 한사코 극락길을 버리고 지옥길을 택하였다. 군국주의광기에 리성을 잃어버린 자민당과 기시다내각이라는 눈 먼 말을 타고 일본렬도를 통채로 태평양 천길물속에 수장시킬 위험천만한 벼랑길에 들어섰다. 가뜩이나 도덕적미숙아, 정치난쟁이로 세상사람들의 손가락질을 받는 일본이 지난 세기에 들쓴 패전국, 전범국의 오명을 그대로 등에 지고 멸망의 벼랑길로 질주하고있는것이다.

일본의 극우정객들에게 세상사람들이 일제의 과거죄악을 천백배로 받아내려는 대일보복의지가 활화산의 용암처럼 끓고있다는데 대해서 구태여 상기시키려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미쳐버린자는 이미 눈도 멀고 귀도 멀고 제 몸에서 풍기는 송장내도 감별할 능력마저 상실했기때문이다.

김 승 혁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