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5월 2일
 

남포시청년야외극장 완공​

 

공화국의 남포시청년야외극장이 훌륭히 완공되였다.

5 000석의 관람석과 여러 소조실, 분장실, 과학기술보급실들 그리고 전광판, 음향 및 조명설비 등이 그쯘히 갖추어진 총부지면적 8 000여㎡의 야외극장이 건설됨으로써 청소년학생들과 근로자들을 위한 또 하나의 과외교양 및 문화정서생활거점이 마련되였다.

지방건설을 중요한 전략적과업으로 틀어쥐고나갈데 대한 당중앙의 숭고한 뜻을 받들고 시에서는 자체의 힘으로 청년야외극장을 먼 후날에 가서도 손색이 없는 멋쟁이건축물로 일떠세울 목표밑에 설계를 선행시키고 공사조직과 지휘를 립체적으로 짜고들면서 건설을 완강히 밀고나갔다.

일군들은 건설장비와 자재보장을 적극 따라세웠으며 시청년돌격대, 시도시건설려단 등의 건설자들은 모든것이 어렵고 부족한 속에서도 자력갱생의 투쟁기풍을 발휘하여 공사속도를 부단히 높이였다.

건설자들은 3만여㎥의 감탕을 퍼내고 2만여㎥의 혼석을 운반하면서 방대한 기초공사를 짧은 기간에 해제끼였으며 기술적인 난문제로 제기되였던 지붕트라스공사를 자체의 힘으로 진행하고 합리적인 공법을 널리 받아들여 완공의 날을 앞당기였다.

극장건물에는 불장식도 이채롭게 하고 주변에 수종이 좋은 나무들과 꽃관목, 약초 등을 심은 록지를 조성하였으며 휴식장들도 꾸려놓았다.

전세계근로자들의 국제적명절 5.1절을 맞으며 준공된 남포시청년야외극장을 1일 남포시당위원회 책임비서 리재남동지, 남포시인민위원회 위원장 송승철동지를 비롯한 시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돌아보았다.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