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나라에 타오른 거세찬 불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수령님께서는 혁명과 건설의 주인은 인민대중이며 혁명과 건설을 추동하는 힘도 인민대중에게 있다는 혁명원리를 신념으로 간직하시고 언제나 인민들속에 들어가 그들의 무궁무진한 힘과 창조적지혜를 발동하여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인민의 요구와 리익에 맞게 풀어나가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혁명령도사의 갈피에는 수령님께서 몸소 발기하신 공작기계새끼치기운동에 대한 이야기도 있다.

공작기계새끼치기운동!

오늘도 우리 인민은 온 나라를 들썩이게 했던 그날의 력사적사변을 감회깊이 돌이켜보며 한점의 불꽃이 료원의 불길처럼 타번지게 하시여 사회주의건설력사에 빛나는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위인상을 다시금 가슴뜨겁게 새겨안는다.

주체의 사회주의건설력사에 뚜렷이 아로새겨진 위대한 천리마시대의 한페지를 빛나게 아로새긴 이 대중운동이 세상에 처음으로 나오고 이 운동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른것은 지금으로부터 60여년전이였다.

천리마대진군의 우렁찬 발구름소리가 온 나라를 진감하던 주체48(1959)년 3월 어느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경성군에 있는 아마공장(당시)을 찾으시였다.

공장에 들어서시여 로동자들의 생활형편부터 료해하시고 은정깊은 가르치심을 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한 직장에 이르시여 공장에서 자체로 만든 공기마치를 보아주시였다.

아주 훌륭하다고, 수고했다고 하시며 기름묻은 로동자의 손을 뜨겁게 잡아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자체로 만능선반기를 만들고있다는 공장일군들의 이야기를 들으시고 그 만능선반기를 보자고 하시였다.

공장일군으로부터 만능선반기를 자체로 설계도 하고 자재는 낡은 자재를 회수하여 만들고있으며 앞으로 수십대의 선반기를 만들려고 한다는 이야기를 들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아마공장에서 낡은 절삭기계 몇대를 가지고 자체의 힘으로 공작기계를 새끼친것은 용감하고 대담한 일이다, 이 공장은 당의 붉은편지를 받들고 기술신비주의와 투쟁하여 승리한 공장의 하나이라고 하시면서 이 공장의 모범을 따라 공작기계새끼치기운동을 광범히 전개하여야 하겠다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공장로동계급이 제손으로 만든 공작기계에서 우리 인민의 고결한 애국심을 보시였으며 이 새싹을 한점의 불꽃으로 하여 급속히 늘어나고있는 공작기계에 대한 수요를 집단적혁신운동으로 해결하실 웅대한 구상을 무르익히시였다.

그로부터 얼마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상무위원회 확대회의를 여시고 공작기계새끼치기운동을 힘있게 벌릴데 대한 력사적인 발기를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회의에서 지금부터 시작하여 다음해 5. 1절까지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공작기계새끼치기운동을 힘있게 벌려 국가계획외에 1만 3천여대의 공작기계를 더 생산할것을 호소하시면서 이 기간에 매개 공작기계가 국가계획외에 한대이상의 공작기계를 새끼칠데 대하여 교시하시였다. 이리하여 한점의 불꽃으로 타오른 공작기계새끼치기운동은 세찬 불길이 되여 온 나라에 타번지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호소를 피끓는 심장에 새겨안은 온 나라의 근로자들은 대담하게 생각하고 대담하게 실천하면서 대형공작기계와 특수공작기계를 비롯한 여러가지 공작기계들을 새끼치기 위한 투쟁에 한결같이 떨쳐나섰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한점의 불꽃에서 지펴주신 공작기계새끼치기운동의 불길은 온 나라에 집단적혁신열풍을 일으켰으며 단 1년동안에 1만 3천여대의 단능설비들과 대형공작기계들, 특수공작기계들이 태여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몸소 발기하신 공작기계새끼치기운동,

참으로 이런 위력한 대중적혁신운동이 있었기에 우리 공화국의 기계제작공업은 자기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고 사회주의공업화를 실현하는데 적극 이바지할수 있게 되였다.

본사기자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