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5월 1일
 

진정한 로동계급의 세상​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세상은 로동계급의 세상이고 우리 나라는 로동계급을 위한 나라입니다.》

우리 공화국에서는 그 어딜 가나 일터마다에서 혁신과 위훈의 자욱을 수놓아가는 근로자들의 랑만에 넘친 모습을 볼수 있다.

근로자들 누구나 희망과 능력에 따라 안전하고 문화적인 일터에서 보람차고 즐거운 창조적로동을 하며 행복한 생활을 마음껏 누려가는 오늘의 자랑찬 현실은 가장 우월한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를 떠받드는 인민적인 로동법전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주체67(1978)년 4월에 채택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로동법은 근로인민대중이 나라의 주인, 로동의 참된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게 하는 빛나는 로동헌장, 우리 나라 사회주의로동제도의 우월성과 무궁무진한 생활력을 법적으로 담보하는 위대한 인민의 법전이다.

사회주의로동법 제5조에는 사회주의하에서 모든 근로자들은 로동에 대한 권리를 가진다고, 모든 근로자들은 희망과 재능에 따라 직업을 선택하며 국가로부터 안정된 일자리와 로동조건을 보장받는다고 규제되여있다.

사람을 가장 귀중히 여기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에서는 사회의 모든 성원들에게 인간의 자주적본성에 맞는 참다운 로동의 권리가 보장되고있다.

일터마다에 차넘치는 근로자들의 희열과 랑만은 그대로 우렁차게 울리는 생산정상화의 동음으로, 혁신적인 생산적앙양에로 이어지고있다.




우리 근로자들이 일하는 일터는 단순히 자기의 로동력을 바쳐 생산물을 창조해내는 공간만이 아니다.

그 일터들에는 평범한 근로자들을 위해 마련된 현대적인 로동자합숙을 비롯하여 문화후생시설들도 그쯘히 갖추어져있어 날마다 아름답고 행복한 생활이 꽃펴나고있다.



사회주의로동법 제50조에는 국가는 학업을 전문으로 하는 교육체계와 함께 공장대학과 농장대학, 공장고등전문학교와 농장고등전문학교, 야간 및 통신교육 등 일하면서 공부하는 여러가지 형태의 교육체계를 통하여 모든 근로자들을 최신과학기술을 체득하고 현대적기계설비를 잘 다루며 인민경제를 능숙하게 관리운영할수 있는 유능한 인재로 키운다고 규제되여있다.

이에 따라 우리 근로자들은 과학기술의 힘으로 세계를 앞서나가려는 드높은 열정을 안고 공장과 기업소들마다에 꾸려진 과학기술보급실에서 열심히 배워 창의고안의 명수들로 자라나고있으며 일하면서 배우는 우월한 사회주의교육제도의 혜택으로 누구나 원격강의를 받으며 열심히 공부하고있다.



지난 시기 우리 공화국을 방문하여 참다운 로동생활과 문화정서생활을 누리는 우리 근로자들의 기쁨에 넘친 모습들을 직접 목격한 외국인들과 해외동포들은 《공화국에서는 로동자들이 나라의 정사에도 참여하는 희한한 현실이 펼쳐지고 근로민중모두가 국가로부터 온갖 혜택을 다 받고있다.》, 《5. 1절에 국가책임일군들이 로동자들속에 들어가 그들의 로력적성과들을 축하해주고 명절을 함께 쇠는것을 오래전부터 관례화하고있는것만으로도 로동계급을 중시하는 공화국의 참모습을 엿볼수 있다.》, 《공화국의 로동자들은 국가로부터 모든것을 보장받고있다. 공화국의 사회제도는 근로대중이 사회의 주인으로서 권리를 행사하며 활동하는 가장 우월한 사회이다.》라고 경탄과 부러움을 금치 못하였다.

인간의 권리가운데서 가장 선차적이고 중요한것의 하나가 로동의 권리이지만 그것이 어느 사회에서나 다 모든 사람들에게 참답게 보장되는것은 결코 아니다.

사람의 로동력을 착취의 대상으로, 치부의 수단으로 여기는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한줌도 못되는 착취계급에 의해 초보적인 로동의 권리마저 무참히 유린당하고 실업의 낭떠러지에서 헤매이고있다.

《로동자의 처지는 날로 령락되고 울분은 하늘로 치닫고있다.》, 《이 땅에서 로동자는 무맥한 존재, 재벌들의 돈벌이수단에 불과하다.》, 《이 땅에서 결코 달라질수도 바뀔수도 없는것이 바로 로동자들의 삶이다.》…

이것이 남조선로동자들이 터뜨리는 절규의 목소리이다.

로동하는 사람들을 가장 귀중히 여기고 한없이 아끼며 모든것이 로동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복무하는것, 이것은 로동을 천시하고 로동하는 사람들을 천대하며 근로대중이 가혹한 착취와 압박의 대상으로 되고있는 자본주의사회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우리의 사회주의로동제도의 특성이며 우월성이다.

참으로 근로자들 누구나 훌륭한 로동조건과 문화생활조건을 보장받으며 일터마다에서 눈부신 기적과 위훈을 창조해가는 우리 공화국은 온 세상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진정한 로동계급의 세상이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