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11(2022)년 3월 28일
 

궁전이 많은 나라​

 

우리 공화국의 그 어디에 가나 들을수 있는 한편의 노래가 있다.


태여나면 애기궁전 자라나면 소년궁전

어델 가나 내 나라엔 궁전도 많아요

주체76(1987)년 학생소년들의 설맞이공연무대에서 처음 불리워진 노래 《제일 좋은 내 나라》이다.

궁전이 많은 내 나라.

세상에 태여나 첫 고고성을 터치는 애기들이 처음으로 어머니당의 따사로운 젖줄기를 받아안는 사랑의 궁전 평양산원.



아직은 행복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는 어린 생명들에게 은혜로운 당의 사랑이 삶의 자양분처럼 따스히 스며들고 사회주의보건제도의 고마움속에 무럭무럭 자라는 자식들의 귀여운 모습을 보며 어머니들은 무한한 행복속에 잠겨있다.

산원에서 태여난 아이들이 자라나면서 희망의 나래를 활짝 꽃피우는 소년궁전이 우리 조국땅 그 어디에나 자리잡고있다.

옛날에는 왕이 궁전을 차지하였지만 해방된 우리 나라에서는 귀여운 우리 후대들이 궁전을 차지해야 한다고, 우리 후대들을 위하여 훌륭한 궁전을 하나 세워보자고 하시던 위대한 수령님의 사랑어린 음성이 오늘도 귀전에 들려오는것만 같다.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이 세상 그 무엇도 아끼지 않으시던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후대사랑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에 의하여 그대로 이어지고있다.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현대적으로 개건된 만경대학생소년궁전과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 부모없는 아이들의 사랑의 요람인 평양육아원과 애육원, 최신식의료설비를 갖춘 옥류아동병원, 류경치과병원, 류경안과종합병원…


- 만경대학생소년궁전 -


-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 -



- 평양육아원과 애육원 -



- 옥류아동병원 -


그런가 하면 근로하는 인민을 위해 우리 당에서 마련해준 사랑의 궁전은 또 어떠한가.

로동자들에게 최상의 생활상편의를 보장할수 있도록 훌륭히 꾸려진 로동자합숙, 교육자들과 과학자들을 위하여 세워진 궁궐같은 살림집들…


- 김정숙평양방직공장 로동자합숙 -


- 신의주방직공장 로동자합숙 -


- 려명거리에 일떠선 새 살림집들 -


궁전이 많은 나라.

정녕 인민을 위해 헌신하는 조선로동당의 혜택속에 사랑의 궁전들에서 끝없이 울려나오는 아이들의 웃음소리, 인민의 행복의 노래소리는 근로하는 인민이 문명의 향유자가 된 사회주의 우리 조국에서만 들을수 있는 사랑의 메아리이다.

본사기자

 

이전 제목   다음 제목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